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농산물우수관리 인증 확대한다

최종수정 2016.04.14 15:25 기사입력 2016.04.14 15:25

댓글쓰기

" 올해 8천ha 목표…14일 화순서 인증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14일 화순 하니움문화체육스포츠센터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 농산물 생산 확대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확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농업인 및 시군 공무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초청된 정덕화 (사)대한민국 GAP 연합회 회장(경상대학교 교수)은 GAP와 위해요소 관리법에 대해 농업인 눈높이에 맞는 쉬운 설명으로 GAP 인증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전남지역 2015년 말 기준 GAP 인증 면적은 5천 952ha(전국의 9%)다. 전라남도는 올해 8천ha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춘봉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의 농산물 생산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친환경농산물 인증과 함께 GAP 인증 확대에 힘써 전남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산물우수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란 농산물의 생산에서 판매 단계까지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제도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