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학교 기술사업화 ‘날개 달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 G&R 허브 전경

전남대 G&R 허브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창의적자산 실용화지원사업’연차평가 ‘매우우수’
"기술창업 ·기술이전 등 성과지표 목표 초과 달성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가 정부의 ‘대학 창의적자산 실용화지원사업(브릿지사업)’에서 ‘매우우수’평가를 받았다.
전남대학교는 지난해 시작한 ‘브릿지사업’의 첫 연차평가 결과 연세대·한양대·서강대와 함께 ‘매우우수’등급을 받아 사업비의 4.8%를 인센티브로 받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브릿지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 특허 등이 사장되지 않고 실용화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비즈니스 모델 설계, 시작품 제작, 실용화 개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에서 총 20개 대학을 선정해 연간 150억원씩 총 45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전남대학교 브릿지사업단(단장 송진규)은 지난해 전북대, 제주대, 원광대와 함께 컨소시엄(주관 전남대학교)을 구성해 최대지원금인 연간 10억원씩 총 3년간 지원받는 ‘산학협력단 혁신형 사업단’에 선정된 바 있다. 추진분야는 총 8개 전략분야(금속?나노소재, 전지, 자원 등)의 창의적 자산에 대한 실용화 내용이다.
교육부는 이번 연차평가를 사업 참여대학 뿐만 아니라 미참여 대학에까지 공개로 진행했으며, 전남대학교는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20개 사업단 가운데 ‘매우우수’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전남대학교는 1차년도인 2015년 대부분의 성과지표에서 목표를 초과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전략분야 기술이전’의 경우 33건(목표 15건)을 이뤄 220%의 달성률을 기록했고, △ 실용화 시작품(22건, 목표대비 183.3%) △기술창업(6건, 목표대비 150%) 등도 당초 목표치를 웃도는 성과를 보였다.

전남대학교는 특히, 하이드레이트 마그네슘 카보네이트 제조기술의 해외 기술이전(US 100만달러) 및 전기자동차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장치 기술로 창업에 성공한 ㈜에너지플래닛(한국전력의 빛가람 에너지밸리 제1호 연구소기업 지정) 사례가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대학교는 이와 함께 지난해 22억2,100만원의 기술이전수입(입금액 기준)을 올려 2014년(12억9,700만원)에 비해 71.2%의 증가세를 보이는 등 창의적 자산의 실용화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병문 총장은 “대학의 연구역량은 창의적 기술개발과 사업화로 연결되어야 그 효과가 배가된다”면서 “전남대학교의 우수한 연구성과가 지역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활발하게 사업화로 이어져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