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손안의 ‘모바일 광주’함께 만들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민중심 서비스 구현 위해 ‘스마트 광주 서포터즈’300명 모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SNS를 통해 시정소식을 공유하고 재난현장 등을 제보할 ‘스마트 광주 서포터즈’를 1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 광주 서포터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이 운영하는 SNS 계정을 활용해 행정서비스의 수혜자인 시민을 위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모바일 광주 포털’을 모니터링하고, 광주시정 홍보콘텐츠인 카드뉴스와 GTN뉴스 등을 공유하며, 시정 불편사항·재난현장 제보 등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300명이며, 지역과 연령에 관계없이 SNS를 이용하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공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전자우편 smartcitygwangju@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 광주 서포터즈’에게는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활동 인정과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페이스북에 서포터즈 커뮤니티 채널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민선6기 현장중심의 SNS 행정을 위해 실시간 도로 민원을 접수받고 처리하는 ‘빛고을 길지킴이밴드’, 아르바이트 피해사례를 상담하고 구제를 지원하는 ‘알바지킴이’, 쓰레기 불법투기 등을 신고 받고 처리하는 ‘클린 밴드’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종효 시 기획조정실장은 “모바일과 SNS를 통해 광주시가 시민들과 더 빠르고, 더 가깝게 만나는 시민 중심의 스마트행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스마트 광주 서포터즈’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광주시 스마트행정담당관실(062-613-3032)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