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응대, 재고관리, 인사, 세무, 車산업전망 등 대리점 역량 실질적 강화에 집중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모비스가 대리점 대표자부터 실무진까지 모든 대리점 직원들의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연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대리점과 현대모비스의 상생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모비스는 3월부터 11월까지 각각 교육대상을 달리하는 4개의 과정을 총 20차수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4개의 과정은 ▲경영아카데미(3~4월) ▲차세대 경영자 교육(5~6월) ▲유통망 향상교육(6~7월) ▲유통망 직원 역량개발(8~11월)로 구성되며 각각 대리점 대표자, 대리점 승계 예정자, 소규모 대리점 대표자, 대리점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차세대 경영자 교육을 통해 대리점 승계 예정자에게 인사, 노무, 세무 등 향후 대리점 운영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유통망 직원 역량개발을 통해 대리점 실무자들에게 재고 관리와 고객응대법 등 현장 일선의 다양한 업무에 대해 교육한다.
현대모비스가 이처럼 대리점 전 직원들에 대한 맞춤형 교육활동을 강화하고 나선 것은 교육을 통한 대리점 운영 역량 향상이 곧 최종 소비자인 고객들의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 증대로 이어진다고 믿기 때문이다. 또한, 현대모비스의 고객이기도 한 대리점의 발전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그들의 로열티를 강화시키고 상호 신뢰도를 높여 상호 윈-윈 환경을 한층 더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연간 교육 첫 번째 과정으로 3~4월 4차수에 걸쳐 대리점주 160명을 대상으로 경영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8일 충청호남 지역 대리점 사장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3차수 교육을 진행했다.
경영아카데미는 대리점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실무교육과 함께 미래 자동차 산업 전망, 성공을 위한 생애 설계 등의 소양교육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해 대리점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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