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량진 수산시장 현대화 갈등으로 대낮에 칼부림 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량진 수산시장 현대화 갈등 칼부림 사진=MBC 캡처

노량진 수산시장 현대화 갈등 칼부림 사진=MBC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노량진 수산시장 현대화를 놓고 수협과 갈등을 빚어오던 상인이 임직원과 용역 보안업체 직원을 칼로 찔렀다.

4일 서울 동작경찰서는 수산시장 현대화 문제로 갈등을 빚던 수협 관계자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로 노량진 수산시장 현대화 비상대책총연합회 관계자 김모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이날 오후 1시30분쯤 서울 영등포구 한 노래방에서 수협중앙회 소속 최모 경영본부장과 김모 수협노량진수산 현대화이전 TF팀장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최 본부장은 허벅지에, 김 팀장은 어깨에 각각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어 보인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두 사람에게 흉기를 휘두른 김 씨는 이후 노래방을 도망쳐 나와 수산시장으로 향했다. 김 씨는 상인과 수협 측이 대치하고 있는 시장에서 수협 측 용역업체 직원 나모씨에게 또 한 차례 흉기를 휘둘렀다.
흉기를 든 김 씨가 노량진수산시장 일대를 돌아다니는 무법 활극이 계속되자 신고를 받은 경찰이 출동했다. 하지만 경찰관에게도 흉기를 휘두르며 저항하던 김 씨는 테이저 건을 맞고 나서야 체포됐다.

경찰 관계자는 "최 본부장과 김 팀장이 있는 노래방을 어떻게 알고, 왜 갔는지 김 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수협은 지난해 10월 노량진 수산시장 신축 건물을 완공하고 지난달 16일 첫 경매에 들어갔다. 옛 수산시장 상인들은 신축 건물이 기존보다 좁고 임대료가 비싸다는 이유로 입주를 거부하며 수협 측과 갈등을 빚어왔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