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 "국민의당이 단일화 반대…안철수 자꾸 고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은평구 역촌노인복지센터에서 은평갑 박주민 후보 지원 유세를 하던 중 지지자의 부탁으로 사인을 해주고 있다(사진 출처=연합뉴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은평구 역촌노인복지센터에서 은평갑 박주민 후보 지원 유세를 하던 중 지지자의 부탁으로 사인을 해주고 있다(사진 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지금 후보 단일화 혹은 연대를 반대하는 것이 국민의당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4ㆍ13총선 서울 은평갑ㆍ을 박주민ㆍ강병원 후보 유세차 상경한 자리에서 기자들을 만나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께서 자꾸 고집을 하고 계신다"면서 이렇게 주장했다.

문 전 대표는 "이번 총선의 승리를 바라는 야권 지지자들, 국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조금 더 우선순위에 놓고 생각해주면 좋겠다"고 안 공동대표에게 촉구했다.

문 전 대표는 서울 강서병 한정애(더민주)ㆍ김성호(국민의당) 후보가 단일화에 근접한 데 대해 "중앙당의 반대 방침에도 불구하고 결단을 내려준 김 후보께 감사드린다"는 뜻을 밝혔다.
단일화 방법론 등을 둘러싸고 마찰음이 들려오는 데 대해선 별다른 답을 하지 않았다.

문 전 대표는 이어 "한 후보가 (최종 후보가) 되든 김 후보가 되든 단일화되는 후보를 우리 당의 후보로 받아들이면서 그 분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은평구 역촌노인복지센터, 연신내역 일대 등 은평갑ㆍ을 지역구를 돌며 유권자들에게 박 후보와 강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문 전 대표는 "거리에서 인사드리는 유세는 서울에서는 처음"이라면서 "부산, 수도권 또는 충청권, 호남 가리지 않고 후보들의 요청이 있고 제가 가서 도움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려 한다"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