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천명 모이는 '세계인문학포럼' 10월 수원서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인문학포럼 협약식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 남경필 경기지사, 이준식 교육부 장관, 정민근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민동석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인문학포럼 협약식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 남경필 경기지사, 이준식 교육부 장관, 정민근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민동석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국내외 학자들이 모여 인문학 역할을 모색하는 '제4회 세계인문학포럼'이 오는 10월 27∼29일 경기도 수원 아주대와 경기도문화의전당 등에서 열린다.

세계인문학포럼은 한국이 주도하는 인문학 분야의 세계적 포럼을 육성하고자 2011년에 출범했다. 2011년과 2012년 부산에서 1ㆍ2회 포럼이 열렸고, 2014년에는 대전에서 3차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4차 포럼은 교육부 공모를 통해 수원문학창립 50주년을 맞은 수원시가 지난해 11월 신청해 개최지로 선정됐다.

경기도, 수원시, 교육부, 유네스코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세계인문학포럼에는 국내외 인문학자와 주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하는 인문학 축제가 될 전망이다.

'희망의 인문학'을 주제로 인문학 성과를 확산하고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국내외 석학들의 기조강연, 분과별 회의가 대회기간 이어진다.
부대행사로 화성행궁과 수원문화유산 투어, 야간 문학인의 밤과 인문학 콘서트가 열린다.

포럼 추진위원회에서 포럼에 참여할 국내외 인문학 석학들을 섭외 중이다.

포럼추진위는 28일 수원라마다호텔에서 이준식 교육부 장관, 남경필 경기도지사, 염태영 수원시장, 정민근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민동석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성공 개최를 위한 관계기관 협약(MOU)를 체결했다.

남 지사는 인사말에서 "경제와 산업구조의 글로벌화, 다양화로 예측하기 어려운 위기가 자주 발생하고, 사회문제도 복잡하고 다양해 인간에 대한 이해를 통한 인문학적 상상력과 통찰력이 필요하다"며 "인문학 진흥과 사회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포럼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