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자동차 제원을 통보하지 않고 수입·판매해 검찰에 고발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조사가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한편, 고객에 대한 적절한 보상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29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토부 등의 검찰 고발과 관련해 관련 부처의 결정을 존중하며 조사가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관계법령을 충실하게 준수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해당 모델의 구매고객에게 이번 건에 대한 공지와 추가 행정절차 진행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에 대한 사과문을 발송하고 적절한 보상안을 마련하는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면서 "후속 조치가 결정되는대로 각 딜러사와 협조해 해당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보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조속한 후속 조치를 이행하고 해당 모델의 판매를 재개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벤츠 코리아는 S350d 4개 차종의 9단 변속기 차량 총 98대를 제원통보 없이 지난 1월부터 판매했다. 지난해 1월 같은 차종의 7단 변속기에 대한 신고를 했지만 올해 9단 변속기에 대해선 누락했다. 이에 국토부는 지난달 29일 판매 중지 명령을 내린 바 있다.
S350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중에서도 최상위급인 S클래스에 속하며 차량 1대당 가격이 1억원에 달한다. 환경부는 우선 전체 판매액의 1.5%인 1억6800만원을 과징금으로 부과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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