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IA, 한화 3-1 잡고 2연승…LG-두산 무승부(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야구 KIA 외야수 나지완[사진=김현민 기자]

프로야구 KIA 외야수 나지완[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KIA가 한화를 물리치고 2연승을 달렸다. LG와 두산은 잠실 라이벌전에서 승부를 가르지 못했다.

KIA는 26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2016 KBO리그’ 시범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한화는 최근 3연패를 당했다.
2연승을 달린 KIA는 타선에서 김원섭, 김주형, 나지완이 모두 멀티히트를 기록했고, 선발투수 헥터 노에시가 6이닝 동안 9피안타 3탈삼진 1실점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KIA는 1회말 김원섭(볼넷)과 김주형(좌전안타)에 힘입어 2사 1, 2루 기회를 맞았다. 나지완은 좌익수 앞에 1타점 적시타를 때려 선취점을 뽑았다. 한화는 5회초 2사 1루 후 정근우와 하주석의 연속안타로 동점을 만들었다.

KIA는 6회말 바뀐 투수 송창현을 상대로 오준혁(중전안타)과 김원섭(번트안타)이 연속 출루했고, 1사 이후 필이 볼넷으로 걸어나가며 만루기회를 맞았다. 나지완은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결승타점을 냈다. KIA는 7회말에도 김원섭의 적시타로 한 점을 추가해 이날 승리를 결정지었다.
한편, LG와 두산의 경기는 4-4 무승부로 끝났다. 두산 선발투수 니퍼트는 6이닝 7피안타 5탈삼진 4실점을, LG 선발투수 소사는 4.1이닝 5피안타 2탈삼진 2실점했다. 두산은 허경민과 양의지가 2안타씩을, LG는 히메네스가 4타수 2안타 4타점을 기록했다.

kt는 롯데와의 수원 홈경기에서 11-0 대승을 거두고 최근 4연승을 달렸다. 이날 16안타를 때린 kt는 타선에서 하준호가 4타수 3안타 1타점을, 유한준, 김사연, 윤요섭, 문상철이 모두 2안타 1타점씩을 올리며 완승을 이끌었다. kt 선발투수 정대현은 6이닝 동안 6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NC는 고척 스카이돔 원정경기에서 박석민의 스리런 홈런에 힘입어 넥센을 7-5로 꺾고 3연승을 질주했다. 박석민은 3타수 3안타 3타점을 기록했다.

삼성과 SK간의 대구 경기는 홈팀 삼성이 투·타 외국인 선수들의 활약으로 5-2 승리했다. 삼성타자 발디리스는 3-2 추격을 허용한 4회말 쐐기 2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4타수 3안타 3타점 맹타를 휘둘렀다. 선발 등판한 웹스터는 5이닝 4피안타 5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