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연을 만나는 여행, 곡성 ‘섬진강 침실습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 ‘섬진강 침실습지’

곡성 ‘섬진강 침실습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자연을 만나는 곡성 ‘섬진강 침실습지’로의 여행을 추천한다.

곡성은 가만히 아름답고 쉼이 정답다. 그곳에 사는 사람도, 풍경도 모두 다 고요하고 철학적이다.
새벽녘 강에 떠오르는 물안개를 보며 내 눈앞 풍경이 그림인지 실제인지 구분할 수 없어 ‘장자의 도’를 자연스레 체득하게 하는 공간, 곡성을 가까이에서 여행하고자 하는 이, 멋진 풍경을 사진에 담고자하는 이에게 곡성 ‘섬진강 침실습지’를 추천한다.

4월부터 9월까지 아침을 맞이하며 국도 17호선 36km와 국도18호선 18.3km 섬진강 자전거길을 따라 섬진강 중류지역인 곡성군 고달면 고달교에서 곡성군 오곡면 오지1교까지 조용히 걷다보면 면적이 2,286,740㎡에 이르는 ‘섬진강 침실습지’를 만나게 된다.

곡성군은 지난해 1년 동안 습지와 습지 주변을 중심으로 자연 생태환경 정밀조사를 실시한 결과 멸종 위기 야생생물Ⅰ급인 수달, 흰꼬리수리와 Ⅱ급인 삵, 남생이, 새매, 큰말똥구리, 새호리기 서식을 확인하고 생태적인 가치와 중요성을 밝혔다.
또 하천습지로 야생생물의 다양한 서식 환경을 지니고 있어 양서류, 파충류 등 총 638종의 생물이 분포 서식하고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이같은 생태학적 가치를 높이 평가해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을 추진 중이다.

장시간 걷기여행 후의 허기짐을 참게탕, 참게수제비, 다슬기수제비, 능이닭곰탕, 흑돼지 숯불구이 등으로 달래보는 것도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같이 여행하는 가족과 도란도란 즐거운 대화, 평소에 듣고 싶었던 음악, 좋아하는 카메라까지 준비됐다면 추억의 기차타고 곡성의 봄으로 여행을 떠날 준비는 끝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