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명그룹, 37년 만의 신사옥 ‘대명타워’…계열사 집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문정동 대명타워 첫 입주
대명위드원, 대명본웨딩 제외한 전 계열사 입주 예정

대명그룹, 37년 만의 신사옥 ‘대명타워’…계열사 집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대명그룹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창립 37년만에 자체 신규 사옥 ‘대명타워’를 건설하고 28일 입주한다.

대명타워에는 대명홀딩스를 비롯해 대명레저산업, 대명건설, 대명코퍼레이션, 대명스테이션, 대명문화공장 등이 입주할 계획이다. 다만 결혼정보회사 대명위드원과 웨딩컨설팅업을 담당하는 대명본웨딩은 업의 특성을 고려해 현재 위치한 교대와 청담에 머무르게 된다.
대명타워는 대지면적 3780㎡(1143평), 연면적 3만4140㎡(1만4140평)에 지하 4층~지상 16층 규모의 빌딩으로 문정도시개발구역 내 법원로 입구에 위치했다.

외관은 유리 커튼월 시스템을 도입해 지식산업단지 내에서 사옥건축물로써 돋보일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인테리어 디자인은 국내를 대표하는 레저그룹의 이미지를 담아 자연적이고 모던한 디자인 컨셉을 도입했다.

또한 12미터 높이의 진입 로비의 디자인은 천연 목재와 자연스러운 석재를 조화롭게 사용해 리조트 로비를 연상케 했다.
이에 대명그룹 설계본부는 “건물 외관의 유리 커튼월 설계는 그룹의 투명성과 스마트함, 그리고 신뢰를 상징한다”며, “건물 형태의 조합은 조화로운 분절과 결함을 통해 그룹간의 화합, 소통, 협력을 의미하는 것”이라 전했다. 그는 이어 “모듈 시스템을 통한 경제성, 시공성, 편의성 등 효율을 극대화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적극 반영된 편의시설과 소통 공간도 눈에 띈다. 특히 대명타워에는 부서별 안내판(사인물)을 과감하게 없애고 직원들이 자주 마주치는 공간에는 조형물을 설치해 아이스브레이킹(ICE-BREAKING)을 유도했다.

김병석 대명홀딩스 디자인 팀장은 “부서별 위치를 묻는 과정에서 직원들간 소통을 이끌고 나아가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환경을 유도하기 위함”이라 밝혔다.

이 외에도 영화관, 공연장, 체육관으로 활용이 가능한 대강당과 1세부터 3세까지 이용 가능한 어린이집, 여직원 휴게공간, 대명코퍼레이션의 신수종 사업인 전자다트가 설치됐다.

사무 공간도 소통에 중점을 뒀다. 용도에 맞게 분리할 수 있는 이동형 책상을 설치해 언제 어디서든 주변 직원들과 소통 할 수 있으며 카페타입 접견실, 부스타입 회의실, 그리고 사무층 내 다수의 회의실이 설치됐다. 또한 각 지역에 분포된 대명리조트 사업장과 얼굴을 보며 미팅을 할 수 있는 화상회의 시스템도 도입됐다.

사옥 지하의 밸리온 푸드월드에는 쿠치나V(뷔페 레스토랑), 죽림(중국음식), 누들하우스(면요리 전문점), 공차, 힛더로드(수제맥주 펍) 등이 입주를 마쳤다.

대명그룹 관계자는 “대명타워에는 37년간 지켜온 대명그룹의 핵심가치(고객중심, 신뢰우선, 도전정신)를 모두 담았다”며, “새로운 둥지에서 고객의 풍요로운 삶과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만들고, 나아가 직원들이 즐겁고 편하게 회사를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적용해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한편, 대명타워는 기획 단계부터 대명 그레이트 워크 플레이스(위대한 일터)을 위한 테스크포스(TF)팀을 꾸리고 신사옥 건립과 관련된 ▲임직원 아이디어 취합, ▲사옥 내 복리후생 기획, ▲우수기업 벤치마킹, ▲신사옥 홍보 등을 진행해 왔으며,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담은 사옥은 28일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