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폰大戰 합류" G5, 31일 출시…출고가 80만원 전후(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 G5 제품 상자(사진:LG전자)

LG G5 제품 상자(사진: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31일 이통3사 통해 'G5' 출시…출고가 80만원 전후 예상
초기 구매자 대상 14만원 상당 '캠 플러스' '배터리팩' 증정
'하이파이 플러스'와 'H3 이어폰' 28만9000원 '파격 할인'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 가 오는 31일 'LG G5'를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봄 신상대전'에 합류한다. 출고가는 80만원 초중반 선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18일 "G5의 국내 출시일을 3월31일로 확정했다"며 "오늘부터 G5 초기 구매자를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출고가에 대해서는 "아직 이동통신 3사와 조율 중"이라고 말했으나, 최종 출고가는 80만원 전후로 결정될 것이 유력하다.

조준호 LG전자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사업본부장(사장)은 전날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누리꿈 스퀘어에서 열린 'G5와 프렌즈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G5의 출고가를) 80만원 초중반 선에 맞춰 출시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80만원 초중반선은 기존의 예상 출고가 70만원대 대비 소폭 높은 수준이다. 대신 LG전자는 초기 구매자들에게 G5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LG 프렌즈'를 증정하거나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펼친다.
LG전자는 다음 달 15일까지 G5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9만9000원짜리 카메라 그립 모듈 '캠 플러스'와 3만9000원 상당의 '배터리팩'을 증정한다. 오는 5월31일까지는 'B&O 패키지'를 약 38% 할인된 28만9000원에 제공한다. B&O 패키지는 오디오 모듈 '하이파이 플러스'와 프리미엄 이어폰 'H3 by B&O PLAY'로 구성돼 있다.

제품 상자도 색다르게 디자인했다. LG전자는 G5를 꺼내는 순간부터 제품에 적용한 모듈 방식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상자 상단에 제품 모양의 양각을 새겼다. 배터리 사진이 들어간 제품상자 하단은 G5 모듈을 분리하듯 잡아 당겨 꺼낼 수 있도록 만들었다.

LG전자는 G5에 디바이스끼리 결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모듈 방식 디자인을 채택, 하드웨어간 결합의 시대를 열었다. G5와 연결할 수 있는 LG 프렌즈는 캠 플러스, 하이파이 플러스, H3 by B&O PLAY, 360 VR, 360 캠, 롤링봇, 톤 플러스(HBS-1100) 등이다.

전날 LG전자는 G5 프렌즈 개발자들을 위한 전용 온라인 장터인 LG프렌즈닷컴(www.lgfriends.com)을 다음 달 1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온라인 장터를 통해 개발자들이 판로에 대한 걱정 없이 좋은 제품과 콘텐츠를 직접 전달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