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시공사 주거 취약계층에 1100호 임대주택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시공사 로고

경기도시공사 로고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올해 무주택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도내 11개 지역에서 전세 임대주택 총 1100가구를 공급한다.

전세 임대주택은 경기도시공사가 전세를 매입해 보다 저렴하게 주거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자신의 생활권에서 거주하기를 원하는 저소득층 입주자가 주택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입주자에게는 연 1~2%대의 저금리로 8000만원 이내 전세(임차) 보증금의 95%까지(최대 7600만원) 자금이 지원된다. 최초 임대기간(2년) 경과 후 2년 단위로 9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하다.

사업절차는 각 지자체가 입주대상자를 선정하면, 대상자가 원하는 주택에 대해 주택소유자, 입주자, 공사가 전세(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일정 금액의 부동산중개 수수료와 도배ㆍ장판 비용도 경기도시공사에서 지원한다.

성남시 등 해당 지자체가 지난 1월27일부터 2월2일까지 입주신청자를 모집ㆍ접수했다. 경기도시공사는 해당 지역의 입주자 선정이 완료되는 이달 15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지역별 전세 임대주택 공급 규모는 ▲성남 200가구 ▲남양주 180가구 ▲고양 150가구 ▲안산·시흥·파주 각 100가구 ▲구리 70가구 ▲하남·용인·광명·김포 각 50가구 등이다.

경기도시공사는 향후 광주시, 부천시, 의정부시 지역에 입주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정동선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안전본부장은 "도시공사는 무주택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전세임대주택을 조기에 공급할 예정"이라며 "배정받은 물량이 조기 소진될 경우 국토부와 협의해 추가 공급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