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百, 伊 스니커즈 브랜드 프레미아타 매장 개점

최종수정 2016.03.13 10:08 기사입력 2016.03.13 10:08

댓글쓰기

14일, 무역센터·목동점·대구점서 동시 오픈
현대百, 伊 스니커즈 브랜드 프레미아타 매장 개점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현대백화점은 14일 이탈리아 스니커즈 브랜드 프레미아타(PREMIATA)의 단독 매장을 무역센터·목동·대구점에 연다. 스니커즈는 밑바닥이 고무창으로 돼 있어 발소리가 나지 않는 운동화를 통칭한다.

프레미아타는 봉마르쉐 백화점(프랑스), 이세탄 백화점(일본), 바니스 뉴욕 백화점(미국) 등 세계적인 백화점에 입점돼 있다. 국내에서는 라움, 리치오안나 등 편집 매장에서 프레미아타의 일부 제품을 판매한 적은 있지만, 단독 매장을 연 것은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프레미아타는 130년 전통의 이탈리아 스니커즈 브랜드다. 모든 제품을 이탈리아에서 직접 만들고, 밑창은 고급 수제 신발을 만들때 사용되는 '굿이어 웰트 공법'을 사용해 가볍고,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의 프레미아타 단독 매장을 통해 스니커즈 뿐만 아니라 의류·잡화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대표 가격은 남성화 35~45만원, 여성화 35~80만원이다.

현대백화점이 프레미아타를 연 건 올해의 패션 키워드로 꼽히는 '놈코어'에 가장 어울리는 제품이 스니커즈이기 때문이다. '놈코어(norm core)'는 노멀(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가 합쳐진 말로, 평범하나 그 안에서의 포인트를 지닌 패션 스타일을 뜻한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스니커즈 브랜드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11.1% 올랐다. 올해 1,2월도 20.7% 신장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스니커즈 브랜드의 단독 매장을 추가로 열고 편집매장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