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전력자립도 70% 달성위해 62개 대학 힘보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에 참석한 남경필 경기지사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포함한 유관기관장들이 선포식을 마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지난해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에 참석한 남경필 경기지사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포함한 유관기관장들이 선포식을 마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도 내 62개 대학이 경기도가 추진하는 에너지절약 실천 운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그린캠퍼스협의회는 8일 용인 강남대 대강당에서 도내 협의회 소속 62개 대학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그린캠퍼스 공동실천선언식'을 열었다.
62개 대학은 공동실천 선언문을 채택하고 경기도가 지난해 6월 선포한 '에너지 비전 2030' 실천을 위해 그린캠퍼스 운동을 확산하는데 동참하기로 했다.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은 에너지 혁신을 통해 현재 29.6%인 도내 전력자립도를2020년 50%, 2030년 70%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동실천 선언문은 62개 대학이 ▲온실가스감축 실천계획 수립 및 시행 ▲에너지절감 시스템 설치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감축 관련 교과 개발ㆍ개설 ▲다양한 에너지절감 실천운동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았다.
경기도는 대학의 그린캠퍼스 조성과 실천운동을 행정뿐 아니라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참가자들은 이날 그린캠퍼스 조성 우수기관인 강남대 사례를 공유하고 시설을 견학했다.

강남대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건물에너지를 관리하는 시스템(BEMS)을 구축하고 지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치 등 시설 개선을 통해 1년간 6억2363만원을 절감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온실가스 감축은 시대의 요구이며, 에너지 절약과 기후변화 완화를 위해 에너지 다소비 기관인 대학의 선도적 역할이 중요하다"며 "경기도는 대학의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