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토요타, 스마트 SUV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토요타 하이브리드와 첨단 4WD E-four의 조합…동급 디젤 SUV 대비 뛰어난 연비와 퍼포먼스
다양한 편의·안전장치 기본장착으로 상품·가격경쟁력↑

토요타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

토요타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토요타가 첨단 E-four 시스템이 탑재된 4륜(4WD) 모델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토요타는 8일 토요타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커넥트 투에서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 발표회를 갖고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4260만원으로 고객 인도는 3월말부터다.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고유의 뛰어난 친환경 성능과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인 E-four를 탑재하고 파워 백도어 등 가솔린 최고급형 4WD의 다양한 편의장치를 적용, 상품성과 가격경쟁력을 크게 높였다.

이번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의 핵심은 토요타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전자식 4WD E-Four 시스템으로,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강점인 2개의 모터·제너레이터외에 후륜(리어액슬)에 모터·제너레이터가 추가돼 후륜의 구동과 전기 에너지의 생성을 담당한다.
E-four를 통한 보다 적극적인 전기에너지의 활용과 주행상태에 따라 앞·뒤바퀴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하는 4륜 구동으로 RAV4 하이브리드는 빠른 가속반응과 민첩한 핸들링 등 동급 디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능가하는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달성했다고 토요타 측은 설명했다. 연비 또한 동급 최고 수준(13.0km/L, 복합)이다.

외관은 토요타 패밀리 디자인인 '킨 룩'이 적용됐다. LED주간주행등이 추가된 Bi-LED 헤드램프, 보다 커진 하부그릴, LED 리어램프 등으로 강렬하고 세련된 인상을 구현했다. 또한,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최소화시켜 파워풀한 주행 중에서도 정숙성은 더욱 높였다.

파워 백도어, 시트 메모리 등의 다양한 편의장치와 동급 최대 8개 에어백, 사각지대감지(BSM), 후측방경고(RCTA), 경사로밀림방지(HAC), 차제자세제어(VSC),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 등 첨단 안전장치가 기본 장착돼 상품성이 크게 향상 됐다.

토요타는 8일부터 본격적으로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 사전계약에 들어가며 구매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