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날 재테크]하나금융투자 ‘하나 Value Top Picks 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으로 연 초부터 흔들렸던 국내 주식시장이 간신히 한 고비를 넘겼지만 변동성 확대 요인들은 여전히 남아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주식 투자로 수익을 내기 쉽지 않고, 저금리 시대에 저축만으로만 수익을 올릴 수도 없다.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봄바람이 불기 시작한 국내 증시에서 꾸준한 수익률을 올리려면 최적화한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리스크를 최소화 한 금융상품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 주요 증권사들의 봄날 재테크상품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도입에 맞춰 준비한 이벤트를 소개한다.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성장성이 높은 국내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하는 '하나 Value Top Picks 랩'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철저히 기업탐방을 중심으로 성장성이 높으나 저평가된 국내 10~15개 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한다.

리서치를 기반으로 기대수익률이 높은 종목을 편입해 탄력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투자전략이다.

이 전략은 적극적인 투자성향을 지닌 1년 이상의 장기투자자에게 적합하다. 매출과 이익이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을 발굴해야 하는 만큼 적극적인 기업 탐방을 통해 정확한 미래가치 평가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특징이다.
또 리스크 관리를 위해 기대수익률이 높아도 기업의 재무적 위험이 높거나 영업성장에 제한된 기업은 투자 리스트에서 제외한다. 상시 수익률을 점검하고 내부 운용회의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며, 종목 선정 시 유동성 등을 고려해 시가총액 1000억원 미만 종목에 대한 투자는 지양한다.

이 상품은 하나금융투자 전략랩운용실의 운용역이 완전 일임해서 운용하며, 증시 상황에 따라 주식 비중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적극적인 매매를 추구한다.

따라서 상장지수펀드(ETF)를 포함한 국내주식을 0~100%까지 편입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증권금융예수금 등 현금성 자산 또한 0~100%까지 편입할 수 있다.

개인 또는 일반법인도 가입 가능하며 최저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계약기간은 1년이고 계약종료 1개월 전에 계약종료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동일 조건으로 자동연장이 된다. 수수료는 연1.5%이며, 가입금액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국가 간, 업종 간, 종목 간 차별화가 심화되고 있다"며"성장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는 이른바 되는 산업과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