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터, 국내 핀테크 기술 날개 달다…진정한 간편결제 솔루션 세계시장에서 선보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스터

코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간편결제가 탄생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핀테크를 활용한 ‘○○페이’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종류의 페이가 쏟아지고 있는 것이다.

사실 간편결제의 의미가 말 그대로 복잡한 결제시스템을 간편하게 만든 결제 방식을 뜻하는 말이지만 아직까지는 정말로 간편한 지는 미지수다.
개별서비스의 회원가입, 신용카드 등록 절차 자체가 소비자 입장에서는 번거롭게 느껴질뿐더러 하나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모든 ‘페이’를 가입해야 하는 웃지 못 할 해프닝이 생기기 때문이다.

최근 출시한 국내 토종 핀테크 기업 ㈜코스터(http://www.coster.kr)의 카드터치 간편결제 솔루션 ‘S-Touch Pay’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어떻게 하면 해소할 수 있을까?’하는 발상에서 나온 제품이다.

‘S-Touch Pay’는 별도의 회원가입, 카드등록 절차 없이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신용카드를 NFC지원 스마트폰의 뒷면에 터치하면, 간단히 결제가 완료되는 솔루션이다.
㈜코스터 장인석 대표는 “‘S-Touch Pay’는 결제의 간편성뿐만 아니라 보안성에서도 완성도가 뛰어나다”며 “신용카드 정보를 스마트폰 안에 저장함에 따라 발생되는 해킹의 위험성을 없애기 위해 신용카드정보 자체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는 방식으로 결제를 완료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스터는 NFC기반 카드터치 간편결제 솔루션을 주력품목으로 개발하는 회사로서, 국내 토종 핀테크 기업이다.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의 개발을 시작으로 아이폰에도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확장 개발 중에 있다.

또한 ‘S-Touch Pay로 한국 PG업계, O2O업계에 좋은 반응을 얻었고 오늘까지 열리는 2016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 참여하고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