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제6단체, "北리스크 극복위해 경제활성화법 통과 시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이 공동성명 발표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반원익 중견련 부회장, 이승철 전경련 상근부회장, 박병원 경총 회장,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김정관 무협 부회장)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이 공동성명 발표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반원익 중견련 부회장, 이승철 전경련 상근부회장, 박병원 경총 회장,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김정관 무협 부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 대한상의·전경련·무협 등 긴급성명
- "북한發 리스크 충격 커" 경제활성화법 통과해 경제살려야
-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서명인원 112만명 넘어서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6단체는 12일 긴급성명을 통해 대내외적 악재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북한리스크로 인한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경제활성화법안의 국회 통과가 시급하다고 호소했다.

경제6단체는 이날 오후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대내외 리스크 극복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제활성화법안 입법촉구 공동성명서'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와 금융시장 불안 등 대외환경이 급속히 악화되는 가운데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개성공단 가동중단 등 일련의 사태로 더욱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했다.

이들은 이어 "어려운 때일수록 국민들은 힘을 모아 위기를 돌파해야 하며, 국론이 분열되어 경기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 된다"며 "국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2월 4일' 기업활력제고를 위한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했지만, 낙후된 서비스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좋은 청년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서비스산업발전법과 노동개혁법의 조속 입법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국회도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 주시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제계는 대북리스크 등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림 없이 투자와 고용 등 본연의 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미국과 중국리스크, 신흥국 불안 저유가에 따른 수출 위축, 내수경기침체 등 대내외 여건이 불안한 상황에서 북한 리스크까지 일어나며, 경제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며 "사상 최악일지 모를 경제위기를 막아내기 위해서는 경제활성화법안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긴급성명 발표에는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 박병원 경총 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김정관 무협 부회장, 반원익 중견련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경제단체와 업종별 협회가 진행하는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서명인원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온라인 서명자수가 28만3000명, 오프라인 서명자수가 84만여명 112만명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서명의 경우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서울 25개 구상공회를 통한 서명자가 14만여명, 전경련ㆍ무역협회ㆍ중기중앙회ㆍ경총ㆍ은행연합회ㆍ중견련 등 경제단체와 업종별 협회가 진행하는 서명운동에서 15만여명, 시민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벌이고 있는 서명운동에서 55만여명이 동참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