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국민먹거리 떡볶이’프리미엄 소스개발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이 12일 떡볶이 등 분식전문업체인 (주)아딸과 사람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소스제품 개발과 상품화에 나선다.

순창군이 12일 떡볶이 등 분식전문업체인 (주)아딸과 사람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소스제품 개발과 상품화에 나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12일 순창군과 (주)아딸과 사람들 프리미엄 소스개발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12일 떡볶이 등 분식전문업체인 (주)아딸과 사람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소스제품 개발과 상품화에 나선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순창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황숙주 군수와 (주)아딸과 사람들 이현경 대표, 아딸요리 연구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순창군은 떡볶이소스 등 공동연구개발에 참여하며 인력, 기술 등을 지원한다. 특히 대표소스인 떡볶이 소스 등에 미생물과 발효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소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시제품의 제품화 및 안전한 농특산물 공급에도 노력한다.

(주)아딸과 사람들은 전국의 매장에서 공동개발제품을 활용하며 순창지역 브랜드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공동개발제품 생산에 순창지역 농특산물을 적극 활용하며 순창지역 내 생산시설 구축에도 노력하게 된다.
군은 (주)아딸과 사람들이 국내 대표적 분식관련 기업이고 특히 고추를 많이 사용하는 국민 먹거리인 떡볶이를 대표 메뉴로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고추를 활용한 소스개발에 적격인 것으로 판단했다. 또 지역브랜드를 활용한 소스개발과 사용으로 지역홍보와 농산물 판매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업무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순창의 미래먹거리 산업인 소스산업 브랜드를 선점하고 소스산업 육성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향후 장류를 기반으로 한 킬러소스 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딸과 사람들 이현경 대표도 “길거리에서 태어난 우리의 맛인 떡볶이가 요즘엔 요리가 되었다”며 “가장 세계화 할 수 있는 요리인 만큼 순창군과 협력해 새로운 소스개발과 함께 해외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주)아딸과사람들은 떡볶이, 튀김 등을 주력상품으로 전국에 프랜차이즈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분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이현경 대표는 1972년부터 아버지 故 이영석씨가 운영하던 떡볶이 튀김집을 프랜차이즈화 하는데 성공해 이현경의 아딸요리연구소를 운영하며 고추장 등 우리 전통소스를 현대화 ·국제화 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