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네오위즈게임즈는 4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 1901억원, 영업이익 158억원, 당기순손실 219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481억 원, 영업손실 22억 원, 당기순손실 275억 원이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신작 출시와 함께 모바일 보드게임의 시장 경쟁력 확대를 위해 집행된 일시적 마케팅 비용 증가 부분이 반영됐다.
4분기에는 해외 매출이 전 분기 대비 4% 감소한 304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국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증가한 177억 원이다.
웹보드 사업부분에서 모바일 보드게임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피망 포커'는 대규모 광고 이후 신규 등록 이용자가 전 분기 대비 50% 증가했으며, '피망 뉴맞고' 역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상황에서도 트래픽과 매출 모두 지속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지난해는 신작 출시, 모바일 보드게임 사업 확장, 일본 퍼블리싱 경쟁력 강화 등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진행된 한 해였다. 올해는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월 27일에는 사전 캐릭터 생성 20만개를 돌파하는 등 흥행몰이에 성공한 자체개발 온라인 MMORPG '블레스'가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픈 첫날 PC방 전체 순위 8위에 진입 한데 이어, 이후 PC방 순위 5위권 내 안착, MMORPG 장르 1위를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에 이어 북미, 유럽, 러시아 등과도 퍼블리싱 계약을 추진 중으로 향후 네오위즈게임즈의 성장을 주도해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바일 게임도 매출 성장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인기 웹툰을 활용한 '마음의 소리'와 '노블레스'가 각각 4월과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고, 국내 1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리듬게임 '탭소닉'의 정식 후속작 '탭소닉2'도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스포츠, RPG 등 여러 장르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보드게임 역시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 재미와 편의성을 높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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