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희건설, 목포에 1146가구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건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서영서]
<목포 석현 스타힐스 조감도>

<목포 석현 스타힐스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목포석현 서희스타힐스’ 조합원 모집…주택 보유자도 가능
평당 500만원대 저렴한 분양가…쾌적하고 편리한 입지 여건


수도권은 물론 지방 도시에서도 뛰어난 단지경쟁력을 앞세워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고 있는 서희건설이 목포에서 1,146가구 규모의 대단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시공한다.
서희건설은 2015년 한해에만 총 28곳의 주택홍보관을 오픈해 총 2만5,394가구를 주택시장에 공급 중이다. 이 가운데 1,000가구가 넘는 대형 단지도 9곳이나 돼 ‘서희스타힐스’라는 브랜드는 이 시장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서희건설은 현재 사업을 진행 중인 주택조합만 전국 최다인 52개 단지 4만9,000여 가구에 이른다. 이 가운데 전국 11개 단지가 조합원 모집 완료 후 시공 중이고 올해에만 11개 단지가 착공될 예정이며 1개 단지는 이미 준공돼 입주에 들어갔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주택 마련을 위해 지역단위로 조합을 결성한 수요자들이 직접 사업주체가 돼 토지를 확보하고 건설사에 시공을 맡겨 조합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방식의 아파트로 ‘원가 아파트’, ‘아파트 공동구매’라고도 불린다. 특히 청약통장 가입 여부에 관계없이 자격만 갖추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가칭)목포석현 서희스타힐스’ 조합원 자격은 조합 설립 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목포시와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로서 전 세대원이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 1채를 소유해도 신청할 수 있다.

(가칭)목포석현 서희스타힐스는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중소형 규모(전용면적 59㎡, 76㎡, 84㎡)로 건립된다.

‘서희스타힐스’라는 브랜드 가치에 대규모 단지라는 프리미엄까지 보당되는 이 아파트는 3.3㎡당 500만원대의 저렴한 조합원 공급가격으로 수요자들의 비상한 관심을 얻고 있다.

현재 주택금융회사인 아시아신탁을 통해 조합원 분담금 수납 및 사업비 진행 등이 투명하게 처리되고 있다.

서희건설 측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4bay 위주의 설계로 전면 폭을 확대해 일조량을 극대화하고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하면서 개방감까지 끌어올려 입주자의 만족감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 아파트단지는 실용적인 내부평면과 지상 공원화 조경 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이마트·하나로클럽과 고속버스터미널, 목포중앙병원이 가까이 위치해 쇼핑과 문화, 주거편의시설의 인프라를 구축했다.

단지 가까이 임성초교, 하당중학교, 목포중앙고, 카톨릭대학교 등 다수의 교육기관이 위치한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의 통학을 위한 대형 통학버스 2대를 지원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목포석현 서희스타힐스’는 대양산단과 60만평 규모의 임성도시개발지구가 1㎞ 내에 있어 높은 프리미엄이 전망된다.

또 목포IC와 멀지 않은데다 광주-목포간 도로가 단지 입구와 연결돼 광주·전남권으로의 교통이 편리하고 시내·외 접근성이 수월하다. 이처럼 생활기반시설이 완비된 목포시에 편리한 교통까지 더해져 목포시와 영암, 무안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목포석현 서희스타힐스' 주택전시관은 무안군 삼향동 남악리 2145번지(남악신도시)에서 공개 중이다.




서영서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