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행 중 여객기 ‘펑’… 뚫린 구멍으로 빨려나간 승객 사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YTN 뉴스 캡처

사진=YTN 뉴스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소말리아에서 이륙한 여객기가 큰 구멍이 뚫리면서 승객 1명이 밖으로 빨려나가 사망했다.

2일(현지시간) A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지부티 국적기인 다알로항공 여객기가 이날 오전 소말리아 모가디슈 국제공항에서 이륙한 직후 약 1만피트(약 3048m) 상공에서 ‘펑’하는 폭발음과 함께 오른쪽 날개 부근 동체에 사람이 드나들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구멍이 났다.
이에 여객기는 이륙한 공항에 다시 비상착륙했으며, 승객과 승무원 74명도 긴급 대피했다.

이 사고로 승객 한 명이 구멍 밖으로 떨어져 숨지고 다른 승객 2명이 다쳤다.

AP통신은 모가디슈에서 북쪽으로 약 30㎞ 떨어진 마을의 주민들이 비행기에서 떨어진 것으로 보이는 노인 남성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현재 소말리아 항공 당국은 사고기를 활주로에서 민간 항공기 격납고로 이송하고 나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지금까지 구체적인 사고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조종사와 승객들은 무언가가 폭발하는 듯 한 소리를 들었다고 말했다.

세르비아 출신 조종사 블라디미르 보도피베츠(64)는 “폭탄이었던 것 같다”며 “다행히도 비행기가 심하게 손상되지 않아 공항으로 돌아와 착륙할 수 있었다”고 말했으며, 한 탑승객은 “비행기 내부에 불길이 일었고 큰 구멍이 생기기 전에 ‘펑’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말했다.

공항 안전을 담당하는 미국 교통안전국(TSA) 출신의 존 고글리아는 비행기 기체에 사진과 같은 구멍이 나려면 폭탄이 터지거나 혹은 결함이 있거나 낡은 기체에 강한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진 속 검은 그을음에 대해 “압력에 의해 구멍이 나면 기체에 그을음이 생기지 않지만 폭탄이 터지면 그을음이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소말리아 항공 당국은 테러 가능성을 낮게 보고 있다.

모가디슈 공항 내 항공 관계자인 알리 모하무드는 “비행기 내 폭발과 관련해 범죄 행위가 있었다는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