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연휴 집순이·집돌이를 위한 꿀팁 7가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이불 밖은 위험해" 꽉 막힌 도로 위 대신 집 안에서 설연휴를 보내기로 한 집순이, 집돌이들을 위한 깨알팁. 텔레비전만 보기엔 지루하고, 어딘가 떠나긴 부담스러운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설연휴 집순이·집돌이를 위한 꿀팁 7가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1.나노블록
지하철역 지하상가에서 지나치다가 한 번쯤 만난 적이 있는 나노블록.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인데요. 언뜻보면 레고와 비슷한 모양. 8㎜의 작은 블록들을 쌓아서 만들면 캐릭터가 완성됩니다. 미니언, 스펀지밥, 미니마우스 등등. 완성해서 방에 전시해두면 은근 뿌듯합니다. 시간 때우기에 이만한 게 없죠.

사진=mbc방송캡처

사진=mbc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2.가벼운 운동·스트레칭
평상시에 하는 운동이라곤 숨쉬기 운동뿐. 적당한 운동은 피로회복에도 좋다는 사실! 연휴동안 컨디션을 회복해야죠. 5일 동안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홈요가를 추천합니다. 개운해 질 거예요.
설연휴 집순이·집돌이를 위한 꿀팁 7가지 원본보기 아이콘


3.반신욕
일하느라 공부하느라 오래 앉아있으면 여기저기 안 쑤시는 곳이 없죠. 반신욕은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물의 온도는 37~40도 사이, 물의 높이는 배꼽 아래 정도가 적당하고, 시간은 약 20~30분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연휴동안 반신욕을 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원본보기 아이콘


4.컬러링북
요즘 힐링아이템으로 꼽히는 컬러링북. 꼼꼼하게 색칠하는 과정이 마음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쌓였던 스트레스를 색칠하면서 잊어버리자구요. 어렸을 적 하던 색칠공부의 추억도 새록새록.

사진=인터넷교보문고

사진=인터넷교보문고

원본보기 아이콘



5.필사
컬러링북만큼 인기인 필사책! 요즘엔 글씨를 직접 쓸 일이 좀처럼 없죠. 필사로 명언이나 좋은 글들을 새기고, 다 쓰고 나면 나만의 책이 탄생하죠.

사진=인터넷교보문고

사진=인터넷교보문고

원본보기 아이콘


6.만화책
어렸을 적엔 만화책 참 많이 봤었는데, 요즘은 만화방도 많이 사라졌죠. 연휴동안 만화책을 쌓아놓고 오랜만에 깔깔깔대보면 어떨까요?

설연휴 집순이·집돌이를 위한 꿀팁 7가지 원본보기 아이콘


7.향기테라피
요즘 방안에 하나씩 다 놓는다는 향초와 디퓨저. 향초를 피워놓고 명상하거나, 독서를 하면 냄새도 분위기도 GOOD. 향초는 불안감과 긴장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라벤더와 캐모마일은 숙면에 좋은 향이라고 하네요.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원본보기 아이콘


잠만 자다가 끝나버리는 연휴는 NO NO!
사진=HULU gif, tumbler

사진=HULU gif, tumbler

원본보기 아이콘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