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내년 오사카 시내면세점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 도쿄 긴자점 오픈 앞두고 시장 입지 확고히

롯데면세점이 일본 도쿄 최초로 시내면세점 특허를 취득한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이 입점할 건물 외관.

롯데면세점이 일본 도쿄 최초로 시내면세점 특허를 취득한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이 입점할 건물 외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면세점이 일본 오사카에 시내면세점을 오픈,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오는 3월 도쿄 긴자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면세점은 3일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일본 현지 제휴사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017년 봄 오사카 시내면세점 오픈 및 공동 운영 계획을 밝혔다. 롯데면세점 오사카점은 난바지역에 위치한 빅카메라 난바점 6~7층에 4400㎡(1331평) 규모로 전개할 예정이며, 해외명품 브랜드, 화장품, 향수, 패션잡화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를 위해 신간사이국제공항주식회사(NKIAC) 및 주식회사 간사이 에어포트(KAA)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날 기자회견에서 오사카 시내면세점 오픈 및 운영을 위한 합의 사실을 발표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난바 지역은 오사카 내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유명 쇼핑몰과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어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로 손꼽히는 대표 번화가"라며 개점 첫해 매출로 130억엔(약 1300억원)을 목표로 한다.

NKIAC 관계자는 롯데면세점과의 공동 사업 추진 이유에 대해 "롯데면세점은 한국 면세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세계 3위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공적인 시내면세점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으며, 아시아 각국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면세점 브랜드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현재 해외 지역에서 운영 중인 면세점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점과 시내점, 일본 간사이공항점과 괌공항점이 있으며, 오픈 예정인 곳은 올해 일본 도쿄 긴자점과 태국 방콕점, 내년에는 오사카점이 있다. 롯데면세점은 일본 내 면세점 확대를 통해 해외에서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면세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각국에서 한국형 면세점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한국 면세점의 글로벌화를 꾀하는 것은 물론 한국 상품의 해외 진출 및 국내 영업점과의 연계를 통한 외국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