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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서비스도 브랜드 경쟁…배달의민족, 배달앱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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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서비스서 1위…배달의 민족·카카오택시·야놀자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서비스인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이 치열하다.
대표적인 O2O서비스인 배달앱, 앱택시, 숙박앱부동산앱 등에서 배달의민족, 카카오택시, 야놀자, 직방 등이 각 부문에서 1위 브랜드인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1월 BSTI(BrandStock Top Index)에 따르면 배달앱 부문에서 배달의민족이 731.2점을 얻어 617.3점에 그친 배달통을 큰 폭으로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또 카카오택시와 야놀자 , 직방 등도 각각 T맵택시와 여기어때, 다방을 제치고 각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스탁은 "오프라인 거래비용을 줄이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없앤 O2O서비스는 올해 들어서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시장이 크게 늘어나면서 선점에 대한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BSTI는 총 230 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 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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