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서비스인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이 치열하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1월 BSTI(BrandStock Top Index)에 따르면 배달앱 부문에서 배달의민족이 731.2점을 얻어 617.3점에 그친 배달통을 큰 폭으로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또 카카오택시와 야놀자 , 직방 등도 각각 T맵택시와 여기어때, 다방을 제치고 각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STI는 총 230 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 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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