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지사 "찾아가는 일자리취업 지원 확대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경기지사가 27일 구리역 광자에서 열린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투어 체험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지사가 27일 구리역 광자에서 열린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투어 체험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구리)=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가 취업이 가장 좋은 복지라며 찾아가는 취업 지원사업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27일 구리역 광장에서 열린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투어 체험행사'에 참석해 일자리버스 출범 5주년과 증차운행을 축하하고, 구직자들을 격려한 뒤 이 같이 말했다.
남 지사는 이 자리에서 "일자리를 찾아, 취업을 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복지"라며 "일자리버스는 직접 찾아가 구인과 구직자를 맺어주는 서비스다. 앞으로도 직접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를 통해 경기도에서 더 좋은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 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에 탑승해 현장 면접을 진행 중인 중소기업 관계자와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남 지사는 구직한 지 1년이 넘었다는 A씨(20ㆍ남)의 사연을 듣고 "경기도에는 일자리가 비어 있는 중소기업들이 많다. 그러나 미스매치로 인해 오히려 그러한 기업들이 사람을 찾아다니기도 한다. 이러한 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남경필 경기지사가 27일 구리역광장에서 열린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체험행사'에 참석해 구직자와 면담을 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지사가 27일 구리역광장에서 열린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체험행사'에 참석해 구직자와 면담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경기도가 2012년부터 운영한 생활 밀착형 일자리창출 서비스로, 취업전문 상담사 4명이 탑승해 대학, 역 광장, 터미널, 아파트, 복합문화시설, 산업단지 등 일자리 수요가 많은 곳을 직접 찾아가 취업 관련 상담을 해주는 버스다.

한편, 남 지사는 이날 현장취업에 성공한 구직자들에게 합격 증서를 전달하고, 민경원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전 사무총장, 박천웅 스탭스 대표, 김현자 구리시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 등 일자리 창출 유공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