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갈길바쁜' 남경필 측근 잇단 구설수로 고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해규 경기연구원장 여비서에 속옷 빨래시켜…이진 남지사 정책자문관 '국민의당' 창당 관여

남경필 경기지사

남경필 경기지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누리과정 갈등과 준예산 사태로 '갈길 바쁜' 남경필 경기지사가 측근들의 잇단 부적절한 처신으로 고민에 빠졌다.

2014년 지방선거 당시 남 지사의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장을 맡았던 임해규 경기연구원장은 최근 자신의 옷을 여직원에게 세탁하도록 시키는 등 부적절한 처신이 알려지면서 물의를 빚고 있다.
또 자신의 정책브레인 역할을 해 온 이진 김&장 법률사무소 고문은 최근 야당인 안철수 신당의 '국민의당' 창당에 관여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남 지사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임해규 경기연구원장은 지난해 하반기 공금 40만원을 들여 여직원 화장실에 벽걸이형 세탁기를 설치한 뒤, 연구원 내 체력단련장에서 입었던 자신의 운동복을 지난해 9월부터 3개월 가량 세탁하도록 여직원에게 지시했다.

경기연구원은 논란이 불거지자 세탁기를 7층 남자 화장실로 옮겼고, 여직원은 지난해 12월 다른 부서로 전보됐다.
또 같은 해 9월에는 자신의 집무실 앞에 있는 서류 보관실 일부를 휴게실로 꾸미기 위해 공금 600여 만원을 들여 침대 등 가구를 구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임 원장은 2014년 지방선거 당시 남경필 지사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장으로 일하면서 남 지사와 인연을 맺었다. 이어 같은 해 9월 경기연구원장에 취임했다.

남경필 지사의 정책 브레인 역할을 맡고 있는 이진 김&장 법률사무소 고문의 행보도 논란이다.

이 고문은 2014년 12월 경기도 비상임 정책자문관이란 직함을 갖고 도지사와 행정부지사 주재 회의에 참석하는 등 남 지사의 정책 브레인 역할을 해왔다.

이 고문은 특히 무보수 비상임이지만, 지난 1년간 경기도 정책회의에 매주 1~2회 정도 참여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남 지사의 미국 방문에 동행하기도 했다. 차기 경기도 대변인 후보로 물망에 오르기도 했다.

이 고문은 남 지사의 핵심 공약인 'G-MOOC(온라인 공개 수업), 판교 스타트업 관련된 정책 핵심 브레인 역할 등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런데 이 고문이 최근 안철수 신당 '국민의당'에 관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논란이다. 남 지사는 이 고문과 직접적인 친분은 없었지만, 측근의 천거로 자문관 자리를 맡긴 것으로 알려졌다.

도 관계자는 "조동원 전 경기도 혁신위원장이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장을 맡으면서 직을 내려놓은 것처렴 (이 고문도)적절한 선에서 스스로 정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