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복지재단은 재단 내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그동안 기능과 단순 정보 소개 위주로 운영되던 센터 홈페이지(http://dfscenter.welfare.seoul.kr)를 전면 개편, 장애인 가족들이 복지 정보를 손쉽게 검색하고 온라인 상담까지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 창구'로 바꾼 뒤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한편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11년 12월 당사자 중심으로 제공되던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가족으로까지 확대해 장애인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설립됐다. 그동안 센터는 각종 정보제공과 상담, 프로그램 개발·보급, 전문 인력 및 기관 지원, 문화행사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유연희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센터는 지금까지 장애인가족들이 정보 소외로 제대로 된 복지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하고, 언제 어디서나 어려움 없이 맞춤형 복지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가족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전문정보 생산과 보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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