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웨이, ‘2015 앤어워드’에서 그랑프리 수상

최종수정 2016.01.21 13:39 기사입력 2016.01.21 13:39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는 자사의 '디자인 코웨이 웹사이트(www.designcoway.com)'가 '2015 앤어워드(&Award)' 중견기업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기업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중심의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행사로 미래창조과학부가 공식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한다.
이번에 그랑프리를 수상한 디자인 코웨이 웹사이트는 ‘디자인 더 베이직(Design the basic), 기본을 디자인하다’ 라는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제품을 스토리와 비주얼 중심으로 소개하는 웹사이트다.

이 웹사이트는 코웨이 제품의 전반적인 디자인이나 사이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 고객 집에 제품을 놓았을 때의 인테리어를 일러스트 방식의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주는 등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경험가치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제품을 디자인한 디자이너의 의도, 디자인 컨셉, 어워드 수상 내용 등을 설명하고, 세부적인 제품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코웨이 제품과 좀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했다.
코웨이는 그랑프리 수상외에도 'IoCare 앱'으로 소비자 전자제품 분야 위너를 수상했다. 코웨이 IoCare 앱은 정수기, 청정기 제품과 연동해 최적화된 공기, 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IoT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이다.

염일수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코웨이는 제품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을 디자인 할때 고객의 편의성과 새로운 가치 제공을 최우선 요소로 고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가전 선도기업으로서 디자인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리드하고, 고객 중심의 디자인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