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물·공기·침대도"…코웨이가 CES서 제시한 미래는

최종수정 2016.01.06 10:48 기사입력 2016.01.06 10:48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 가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 참가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아이오케어(IoCare)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코웨이는 이번 CES 전시장에 사물인터넷이 적용된 가정집을 그대로 옮겨놓고, 코웨이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재연한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스마트 워터 케어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물 섭취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건강한 물 음용 습관을 만들어주며,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맞춤 살균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마신 물 음용량의 올바른 체크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스마트 컵'은 마신 물의 양이 스마트 폰을 통해 보여지며, 하루 물 음용량이 부족한 경우 알람을 통해 건강한 물 음용 습관을 만들어준다.

올바른 실내공기질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스마트 에어 케어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실내외 공기질을 제품과 스마트 폰을 통해 실시간 보여주고, 축적된 공기질 데이터를 진단하고 분석해 우리 집 공기질 유형에 따른 맞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CES 2016에서 최초로 선보여진 '스마트 윈도우'는 실내외 공기질을 분석해 환기가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환기를 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상단 창에는 헤파필터가 장착 돼 있어 미세먼지 등으로 외부공기질이 오염된 날에도 환기가 가능하다.
외부공기가 상단 창을 통해 유입되면 헤파필터를 통해 미세먼지 및 유해바이러스 등이 걸러져 실내에는 깨끗하고 쾌적한 공기만 유입된다. 또 실내공기질 내 이산화탄소는 환기를 통해 외부로 내보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기 때문에 하단 창을 통해 외부로 방출될 수 있도록 하여 체계적인 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매트리스에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마트 슬립 케어 서비스'도 최초로 공개한다. 수면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통한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해주고, 올바른 수면 습관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매트리스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심박수 ▲호흡수 ▲수면 중 움직임 등의 데이터를 측정하고 분석한 결과를 스마트 폰으로 보여준다. 또 이 서비스는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면 유형을 분류하고 유형 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스마트 바디 케어 서비스'는 비데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배변 주기 ▲체지방 ▲체수분을 측정하고, 축적된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클리닉 좌욕 기능 및 건강 식단 제안 등의 나만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물 음용 데이터에도 연계돼 내 몸 상태에 따른 물 음용 가이드를 제공한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단순한 기술을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인간 중심 사물인터넷을 이번 CES를 통해 선보인다"며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받은 사물인터넷을 통한 혁신적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통해 통합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