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체지방·혈압·스트레스 측정가능한 바이오프로세서 양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바이오프로세서

삼성전자 바이오프로세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가 다양한 생체신호를 수집, 처리하는 기능을 통합한 반도체 칩 바이오프로세서(S3FBP5A)를 양산한다. 이달부터 양산 출하를 시작한 바이오프로세서는 내년 상반기 피트니스·헬스케어 기기에 탑재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9일 체지방과 골격근량 및 심박수, 심전도, 피부온도, 스트레스반응 등 헬스케어를 위한 대표적인 측정 기능을 내장한 바이오프로세서를 양산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나와있는 제품 중 단일 칩으로서는 가장 많은 생체 신호를 측정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양산하는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내놓은 첫 바이오프로세서로, 하나의 칩에 마이크로 컨트롤러 (MCU)와 디지털 신호처리(DSP) 프로세서, 내장 플래시 메모리까지 구현했다.

기존에는 센서에서 측정된 생체신호를 처리하기 위해 별도의 칩이 필요했지만, 이 제품은 데이터 프로세싱 기능을 내장해 생체 신호 측정부터 디지털 정보로 변환하는 기능까지 하나의 칩에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심박수(PPG)와 심전도(ECG)를 조합해 혈압을 측정하는 등 별도의 알고리즘을 구성, 두 가지 이상의 측정 정보를 분석해 새로운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각의 기능을 개별 칩으로 구성했을 때에 비해 면적을 4분의 1 수준으로 줄일 수 있어 글로벌 IT기기 제조사가 초소형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바이오 프로세서를 활용한 팔찌 타입과 패치 타입의 웨어러블 레퍼런스 플랫폼을 고객사에 제공, 더욱 용이하게 신제품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바이오 프로세서의 양산으로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시장리더십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웨어러블 기기 등을 통해 수집된 개인의 건강정보를 분석해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가 각광받고 있어서다.

삼성전자 S.LSI 사업부 마케팅팀 허국 상무는 "IT기기가 진화하고 건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더욱 증가함에 따라, IT를 활용한 개인 헬스케어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삼성전자의 바이오 프로세서는 다양한 생체신호를 분석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으로서 웨어러블 기반의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