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사회복지 페스티벌 코엑스에서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코엑스 SM광장에서 모두가 보go, 듣go, 함께 누리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사회복지의 날인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보go, 듣go, 함께 누리자’라는 슬로건으로 강남구 사회복지 페스티벌을 연다.

사회복지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넓히기 위해 마련한 행사는 시(구) 의원, 사회복지기관, 기업체 등 2000여 명이 참여, 오전 10~ 오후 4시 코엑스 SM광장에서 진행한다.
2013년 사회복지박람회

2013년 사회복지박람회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 1부는 식전행사로 국악고의 ‘장구놀이’, 상상크루의 ‘탭댄스’ 공연, 극단 해보마의 ‘타악공연’이 선보인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개회선언과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과 독도 아이들의 ‘아리랑과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주제로 난타공연을 준비해 보는 이들의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한다.

또 청소년 밴드팀의 공연, 시니어 마임단의 노인자살예방과 노인 생명존중 캠페인을 위한 ‘몸빛이야기’, 시각장애인들의 밴드공연 또한 펼쳐져 모두가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3부에는 홍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44동의 부스를 설치해 복지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할 계획이다. 특히 프로그램 중에는 그동안 궁금증은 많아도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 관계자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구는 이용자들이 나이별로 복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체험 동선을 ‘아동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생애를 탐색’할 수 있도록 설치해 정보를 제공하는데 ▲ 영유아 발달검사 ▲ 청소년 심리검사 ▲ 스트레스와 알코올 지수 체크 ▲ 자원봉사와 기부 방법 안내 ▲ 독거노인 서비스 소개 ▲ 복지사각지대를 위한 정보자료제공 ▲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상담 등을 진행한다.

2013년 사회복지박람회

2013년 사회복지박람회

원본보기 아이콘
이밖에 ▲ 장애인 생산품 홍보와 판매와 장애인 아티스트 작품전시 ▲ 장애인 안마, 네일아트 ▲ 세대공감(찻자리로 소통하는) 차시음회 ▲ 노인 강사가 진행하는 풀잎손수건 만들기 ▲ 노인 이해 퀴즈와 노인 체험 ▲ 미니 푸드뱅크·마켓 체험 ▲지역화폐로 재능품앗이 체험 ▲ 행복한 우리아이 사진전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해 참가자들을 맞는다.

앞으로 구는 지역 내 사회복지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참다운 복지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김구연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복지는 정해진 누군가만 혜택을 받는 것이 아닌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것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남녀노소,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서로 간의 벽을 허물고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