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현아 소송 승무원' 185일 휴직…사직서 안낸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현아 소송' 땅콩 승무원 9월까지 다시 휴직(상보)
김도희 승무원 사직서 대신 6개월간 휴직원 제출
대한항공과 김 승무원 측 간 대화 진척?

조현아. 사진=아시아경제 DB

조현아.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땅콩 회항 사태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을 상대로 미국에서 소송을 제기한 김도희 승무원이 병가를 마치고 휴직원을 제출했다.

대한항공 은 "소장이 접수되지 않은 관계로 아직 어떤 입장도 밝히기 어렵다"고 답했다.
◆김도희 승무원 사직 대신 휴직= 1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김도희 승무원은 이날 대한항공 본사에 이달 19일부터 9월18일까지 6개월간 휴직할 뜻을 밝힌 휴직원을 제출했다.

이에 따라 김 승무원은 지난해 12월5일 이른바 '땅콩 회항' 사태 이후 97일간의 휴가 후 185일간의 휴직에 들어갔다.

업계에서는 김 승무원이 '땅콩 회항' 사태에 따라 미국에서 손해배상 소송에 나선 만큼 휴직보다는 사직서를 제출할 것으로 예상했다.
조 전 부사장과 대한항공에 대한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회사 업무를 수행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에서 나온 전망이다.

하지만 김 승무원이 사직서 대신 휴직원을 제출함에 따라 양측 간의 대화가 어느 정도 이뤄지고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휴직원 제출 이후 6개월간 휴직이 가능하다"며 "휴직원을 낸 이유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 대한항공 "아직 소장이 접수 안돼"= 김 승무원이 휴가원을 제출하면서 미국에 제기한 소송을 계속 이어갈 뜻은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대한항공은 김 승무원의 휴직원은 수리하더라도, 아직 이렇다 할 입장을 내놓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대한항공 측은 "김 승무원 대리인 측이 소장을 접수했다고 했으나 아직 대한항공으로 접수된 것은 없다"며 "소장을 검토한 후에 대응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김 승무원이 접수한 소장이 대한항공에 전달되더라도, 양측 간 합의 의사까지 전달되지는 않는다. 소장이 접수되면 대한항공과 김 승무원 대리인 측간의 공식적인 만남의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자리에서 양측 간 합의 의사와 합의 조건 등이 교환될 것으로 관측된다.

◆김 승무원 '땅콩 회항' 이후 282일 휴가= 김 승무원은 이번 휴직원 제출로 '땅콩 회항' 사태 이후 282일간 회사를 나오지 않게 된다.

김 승무원은 지난해 12월5일 땅콩 회항 사태 이후 장거리 비행에 따른 휴무로 12월7일부터 8일까지 휴식시간을 가졌다.

8일 언론에 조 전 부사장의 사건이 보도된 이후 9일 휴가를 냈으며 10일부터 12일까지는 사무실에서 근무했다. 이 기간 동안 김 승무원은 검찰에 출두하는 등 수사를 받았다.

김 승무원은 다시 13~18일간 휴가를 신청한 뒤, 같은 달 19일부터 3월18일(90일)까지 병가를 낸 상태였다.

김 승무원의 병가가 이어지던 지난 10일 김 승무원을 대리한다는 웨인스테인 로펌과 코브레 앤 킴 로펌 등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성명서를 통해 김 승무원이 조 전 부사장과 대한항공을 상대로 퀸즈 상급 법원에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