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산 청정수산물, 미국 시장 진출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 홍보 및 특산품 해외시장 판로 개척위해 신우철 완도군수와 추관호 수산양식과장이 미국 LA 라디오코리아 방송에 출연했다.

지역 홍보 및 특산품 해외시장 판로 개척위해 신우철 완도군수와 추관호 수산양식과장이 미국 LA 라디오코리아 방송에 출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 홍보 및 특산품 해외시장 판로 개척위해 신우철 군수 직접 나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건강의 섬 완도군이 미국 LA 한인회와 손잡고 완도산 수산물의 판로개척과 LA 지역 상설매장 개장 등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신우철 완도군수가 직접 발 벗고 나섰다.

신 군수와 일행은 지난 9일 4박 6일 일정으로 미국 LA를 완도산 수산물의 미주시장 공략에 앞서 해조류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방문했다.
신우철 군수는 “한인의 기반이 탄탄한 LA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시장 공략과 수산물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 LA 한인사회의 언론, 방송사에서도 신 군수의 LA 방문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미국도착 후 첫 일정부터 한국일보, 라디오 서울, 우리방송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LA 지역 67.3%의 높은 청취율을 자랑하는 라디오 코리아 ‘라이브 데스크’프로그램과 우리방송의 ‘내고향 소식’프로그램에 출연해 청정바다 완도산 수산물의 우수성과 판로개척 의지를 표명했다.
이튿날에는 조찬간담회에 참석해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과 청정자연 환경에 대해 직접 발표하고, 이 자리에는 최석호 어바인시장, 안효진 LA한인회장, 그레이스 한 한미여성경제인연합회장, 이묘순 샌디에고 한인회 회장, 이희준 샌디에고 상공회의소 회장 등 한인회 150여 명과 현지 언론인 1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 군수는 “완도는 굴뚝산업이 없는 청정지역일 뿐 아니라 바다 생물종도 2,000여종으로 다양하다. 정화작용이 있는 갯벌과 해조류 숲, 바다 층이 맥반석과 초석으로 된 청정바다 등의 영향으로 수산물의 맛과 향도 뛰어나다”며 “김, 미역, 다시마, 톳 등 해조류의 생산이 전국 생산량의 50%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전복은 80%, 어류는 68%가 완도산일 정도로 전국 최대의 수산물 생산지다”고 소개했다.

또한, 샌디에이고 한인회와 완도군간 MOU를 체결해 완도산 특산물의 판로개척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하고 이 자리에서 미주 거주 한인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현재 완도산 수산물의 미국시장 수출상황은 김을 비롯한 미역 등 10여 종의 완도산 수산물이 수출되고 있으며, 완도군은 향후 해조국수와 해조국 등 해조류를 활용한 가공식품을 개발해 40여 종으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수출 시스템을 구축하고,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살려 고급화로 차별화하며, ‘군수 품질 인증제’를 실시하고 소규모 직판장도 지역마다 설치할 예정이다.

LA 지역 식품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상황을 전해 듣고 완도 현지답사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미국 방문 세 번째 날에는 한미여성경제인협회장(그레스 한)과의 간담회, 제임스 안 LA한인회장과의 면담을 했다.

신 군수는 “미국을 주력시장으로 집중 공략해 현재 미미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완도산 수산물의 대미 수출규모를 앞으로 3,000억 원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라며 “LA 한미여성경제인협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완도산 전복과 해조류 등 지역특산품의 판로개척 방안, 투자유치 방안을 논의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조를 약속했다.

그레이스 한 한미여성경제인연합회장은 “완도는 예로부터 김 생산지로 유명했는데, 이제는 부가가치가 높은 전복과 다시마 등 우수한 수산물이 더욱 다양해졌다. 이번 신군수의 방문으로 완도산 수산물의 미국 진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망했다.

완도군은 이번 미국방문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떠받치고 있는 전복, 광어, 해조류 등 지역특산품 소비촉진 및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라면 대양을 건너는 해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를 일으켜 세우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