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오는 25일부터 17.8도로 새롭게 출시되는 참이슬의 광고모델로 그 동안 남다른 소주사랑을 과시해온 국민가수 아이유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팬카페를 통해 공개된 아이유의 소주 사랑 게시글이 이슈가 되면서 디시인사이드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주 모델은 아이유가 딱'이라는 글과 함께 참이슬을 안고 있는 합성사진 등이 올라오며 '아이유=소주'라는 공식이 탄생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청아한 목소리로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을 받아온 아이유의 이미지가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온 참이슬의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와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