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의 영상마케팅 또 한번 대박 예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BS드라마 피노키오 실제 배경인 청산도 세트장 풍경

SBS드라마 피노키오 실제 배경인 청산도 세트장 풍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SBS드라마‘피노키오’실제 배경인 청산도에 관광객 급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에서 유치한 SBS드라마 피노키오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완도군의 영상마케팅이 또 한번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12일과 13일 1-2회를 방영한 수목드라마 피노키오에서 주인공들이 풋풋한 로맨스를 꽃 피운 향리도란 섬이 실제 청산도로 알려지면서 촬영지에 대한 문의와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극중 달포(이종석 분)와 인하(박신혜 분)의 러브스토리가 동화같은 청산도의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져 시청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다.

달포와 인하가 성장하는 공필(변희봉 분)의 집은 청산도 세계슬로길 1호길 구간중 서편제길 주변에 세트장을 설치하여 촬영했고, 도청항과 청산중학교도 배경으로 등장한다.
특히, 노을이 지는 석양을 배경으로 달포와 인하가 마주보고 있는 장면은 도락포구가 배경이며 마치 시청자들을 동화속으로 끌어당기는 것 같이 두근거리는 설렘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SBS드라마 피노키오 중 공필(변희봉 분)의 집으로 나온 청산도 세트장

SBS드라마 피노키오 중 공필(변희봉 분)의 집으로 나온 청산도 세트장

원본보기 아이콘

청산도를 배경으로 한 피노키오의 아름다운 영상으로 인해 ‘피노키오 촬영지’‘피노키오 섬’이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는 등 청산도가 가보고 싶은 섬으로 또 한번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이종석-박신혜-김영광-이유비가 주연을 맡은 ‘피노키오’는 거짓이름으로 사는 남자와 거짓말을 못하는 여자의 청춘 성장 멜로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와 같이 드라마 피노키오가 인기리에 방영되면서 완도에서 영화와 드라마를 촬영하면 흥행대박이라는 사실을 또 한번 입증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BS드라마 피노키오 중 공필(변희봉 분)의 집으로 나온 청산도 세트장

SBS드라마 피노키오 중 공필(변희봉 분)의 집으로 나온 청산도 세트장

원본보기 아이콘

완도군은 영화 서편제 촬영 유치를 시작으로 해신(2004), 봄의 왈츠(2006), 식객(2007), 여인의 향기(2011), 명량(2014) 등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유치하고 영상에 특산품과 관광지를 노출시켜 왔다.

또한, 군이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영상마케팅 활성화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지상파 뿐만 아니라 종합편성, 케이블TV, 독립PD 등 전국PD연합회원들을 초청, 팸투어를 실시하여 지역을 적극 알리고 있다.

군은 천혜 절경과 지역 특산품을 영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는 내실 있는 영상마케팅을 추진하여 홍보 효과를 높이고 건강의 섬 완도의 지역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