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강술래 물결타고 해남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으로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강술래

강강술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에서 강강술래 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11일 오후 5시30분 해남군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에서 ‘고래도 뛴다 무화과도 뛴다 강강술래한마당’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50,000여 점의 해양 동·식물과 해양자원들을 소장하고 있어 해양자원 체험관광과 청소년들의 학습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을 대중들에게 더 많이 알리고, 해남군이 개발한 놀이형 강강술래를 선보이고 보급하기 위해 개최된다.

행사는 오후 2시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앞마당에서 펼쳐지는 문화장터로 시작되는데, 문화장터에는 해남의 새로운 특산물로 주목받고 있는 무화과를 생산해내는 무화과 주식회사에서 만든 잼, 생과일 즙과 사구미어촌체험마을에서 생산되는 멸치, 김, 톳, 통호마을의 감, 호박 등의 농수산물이 소량포장으로 판매된다.

문화장터와 함께 오후5시30분부터 시작되는 강강술래한마당 행사에는 송지산정풍물패의 사물놀이 공연, 놀이형 강강술래 / 댄스공연 시범, 민수연, 임경진 등 지역가수들의 공연과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열전가요무대 등 깊어가는 땅끝의 가을밤을 흥겨운 축제한마당으로 만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해양자원의 보고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과 놀이형 강강술래를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체험도 하고 무대도 즐기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은 강강술래를 대중화하고 문화관광 상품으로 만들고자 연령대 별 4종의 놀이형 강강술래를 개발하고 해월루 강강술래 축제, 한가위 강강술래 축제 등 지역에 강강술래 대중화를 위한 행사들을 개최해오고 있다.

‘고래도 뛴다 무화과도 뛴다 강강술래한마당’ 관련 문의는 해남군청 문화관광과 061-530-5919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