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테오젠, 내달 중순 코스닥 상장 예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월12일 코스닥 시장 입성 예정
바이오시밀러로 연구개발 투자·성장 가능 기반 확보…4년연속 흑자·무차입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알테오젠이 다음 달 중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알테오젠은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알테오젠이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총 90만주다. 총 상장예정주식수는 586만445주다. 희망공모가 밴드는 2만3000원~2만6000원(액면가 500원)이다. 알테오젠은 상장을 통해 207억~234억원의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2008년 설립된 알테오젠은 지속형 바이오베터 개발기술인 NexP 융합기술과 항체-약물 접합(ADC) 기술인 NexMab ADC 기술을 자체 개발해 바이오베터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다. 일본, 브라질 등의 해외 제약사와 공동으로 항체의약품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제품 개발 단계에 있는 바이오벤처 기업으로는 드물게 지난 4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해외 제약사와의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공동개발 과정에서 기술수출을 통한 매출이 발생해서다. 또한 차입금이 없는 등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바이오시밀러 사업부문에서 창출되는 수입을 바이오베터 기술개발에 투자해 NexP 융합기술과 NexMab ADC 기술이라는 기반기술(Platform Technology)을 확보했다. 알테오젠은 이 기술들을 바탕으로 성장호르몬, 혈우병치료제, 항암제 등 바이오베터 의약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는 "해외 제약사들과의 제휴로 추진 중인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통해 장기간의 연구개발 투자와 성장이 가능한 안정적인 기반을 확보했다"며 "보유한 바이오베터 기반기술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품 개발 단계가 나아갈수록 연구개발 자금이 많이 투입되기 때문에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연구개발 투자를 늘려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바이오 회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알테오젠은 지난해 매출액 55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매출액 35억원, 영업이익 7억6000만원을 기록했다.

오는 27~28일까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격이 확정되면 다음달 2~3일 청약을 실시한 뒤 같은 달 12일 코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