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메라 훔친 日 수영선수 돌연 혐의부인…"짙은 녹색바지 입은 동양인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미타 나오야 [사진=채널A 캡처]

도미타 나오야 [사진=채널A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카메라 훔친 日 수영선수 돌연 혐의부인…"짙은 녹색바지 입은 동양인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때 한국 기자의 카메라를 훔친 혐의로 약식기소돼 벌금을 낸 일본 수영선수 도미타 나오야(25)가 돌연 자신의 절도 행위를 부인하고 나섰다.
5일 일본 교도통신은 "도미타가 자신은 카메라를 훔치지 않았고 누군가가 자신의 가방에 카메라를 넣었다고 말하면서 한국에서 재심 청구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도미타는 6일 나고야에서 이와 관련한 해명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도미타는 당시 40세가량의 동양인이 뒤에서 자신의 왼팔을 움켜잡고서는 그의 가방에 이상한 물건을 넣었다고 주장했다.
닛칸스포츠 등 일본신문은 도미타의 말을 인용해 "그 남자는 짙은 녹색 바지를 입고 있었다"고 전했다.

도미타는 "해를 끼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 곧 그 자리를 떠났다"면서 선수촌으로 돌아가서야 가방에 든 것이 카메라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이어 "렌즈가 없었기 때문에 고장 난 것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서 "일본으로 돌아갈 때 선수촌에 두고 가려 했다"고 해명했다.

또한 한국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인정한 데 대해서는 "혐의를 받아들이면 문제가 심각해지지 않으리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도미타는 인천 아시안게임 기간인 9월 25일 인천 문학박태환수영장에 동료의 경기를 응원하러 갔다가 한국 모 언론사 사진기자의 카메라를 훔친 혐의로 붙잡힌 뒤 약식기소돼 벌금 100만 원을 낸 바 있다.

이에 다라 지난달 7일 일본수영연맹은 2016년 3월 31일까지 도미타의 선수등록을 정지하는 징계안을 결정했고 스포츠의류 제조업체 데상트는 "심각한 취업 규칙 위반"이라며 그를 해고했다.

도미타는 '카메라를 보는 순간 갖고 싶은 욕심이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서는 "절대 그렇게 말한 적 없다"고 반박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