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DI, 산업혁신 서비스선진화 국제포럼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한국개발연구원(KDI)은 6~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14년 산업혁신 서비스선진화 국제포럼'을 개최해 정부 핵심국정과제인 '창조경제'를 중심으로 산업발전 방향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산업 지형 변화와 한국 경제의 향후 방향'을 주제로 한 포럼에서는 경제의 서비스화 및 디지털화의 급속한 진행과 혁신을 통한 신기술과 신사업 등장의 가속화에 따른 ‘새로운 산업혁명’에 적극 대응키 위한 국가 산업 발전 전략,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급부상한 보건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첫날의 기조연설 세션에서는 세계 산업 지형의 변화 과정과 영향을 살펴보고, 창조경제와 벤처 전략 등 정책대응과제에 관해 논의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독일의 산업 고도화, 유럽의 서비스산업 전략 및 중국경제의 서비스화 동향 등에 대한 발표를 통해 한국의 서비스 부문 발전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독일 기업의 정보화, 의료산업의 디지털화, IT시장의 발전 등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융ㆍ복합 동향을 파악하고, 한국 IT 서비스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미국 샌디에고 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기업의 신기술 개발 및 성장전략과 미국의 창업 환경 검토를 토대로 한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논의를 진행한다.

둘째 날의 바이오헬스 벤처 관련 특별세미나에서는 생명공학연구-벤처창업의 선구자인 로버트 랭어 MIT 교수의 성공적인 벤처 창업 스토리와 미국 바이오헬스 벤처산업 중심지인 보스턴 지역의 주요 벤처기업가, 투자자, 지원기관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미국 바이오헬스 비즈니스 생태계 현황을 파악하고,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적용 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이번 국제포럼에는 정은보 기획재정부 차관보, 김준경 KDI 원장, 정기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피터 마쉬 전 파이낸셜타임즈 편집장, 베르너 아이히호스트 독일노동시장연구소 유럽노동정책연구부장, 니콜 더프트 피에르 오도인 컨설턴트 부사장, 로버트 부데리 Xconomy 창립자, 오미드 파로크자드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등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은 기재부가 주최하고 KDI,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