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중국 덩펑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과 중국 허난성(河南省) 덩펑시(登封市)가 지난 17일 중국 현지에서 우호교류 수립 의향 협약을 체결했다.

함평군과 중국 허난성(河南省) 덩펑시(登封市)가 지난 17일 중국 현지에서 우호교류 수립 의향 협약을 체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내년 함평 나비축제 때 왕짜이민 시장 등 방문단 초청"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과 중국 허난성(河南省) 덩펑시(登封市)가 지난 17일 중국 현지에서 우호교류 수립 의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설인철 부군수를 비롯한 함평군 방문단 6명과 덩펑시 양짠썽(楊戰省) 부시장, 국장 및 실무진 등이 참석했다.

설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덩펑시와 함평군이 ‘금란지교(金蘭之交)’의 연을 맺고, 상호 협력해 나가는 역사적인 순간에 서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양 도시간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하여 우의를 증진시키고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의 발전과 큰 도약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양 부시장은 “양 도시 간의 풍부한 여건을 기반으로 상생과 협력의 틀을 잘 다지고 가꾸어 나간다면, 오늘의 만남이 양 지역의 번영과 발전을 다지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양 도시는 협약에 따라 과학기술, 문화, 체육, 위생, 교육, 인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또 내년에 열리는 나비축제에 왕짜이민(王在民) 덩펑시장이 방문해 안병호 함평군수와 함께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키로 약속했다.

함평군은 덩펑시가 개최하는 ‘제10회 정저우(鄭州) 국제소림무술제’ 영빈식 행사에 초대받아 방문하게 됐다.

중국의 5대 악산(岳山, 명산) 중 하나로 손꼽히는 쑹산(嵩山, 숭산)의 산자락에 자리 잡은 덩펑시는 중국 무술의 요람인 소림사(少林寺)로 이름을 떨치며 전세계적인 관광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인구는 67만명(2010년 기준)이며, 도시면적은 1220㎢로 함평군(393㎢)의 3배 정도다.

특히 요임금 때 소보와 허유가 임금의 자리를 물려받으라는 왕명을 피하여 들어가 은거했다는 기산(箕山)과 영수(潁水)가 있어, 기산봉과 영수(함평천)가 있는 함평군과 공통분모를 지니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