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천!클래식]푸치니의 색다른 사랑 이야기 '투란도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투란도트

투란도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무악오페라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푸치니의 '투란도트'를 선보인다.

2008년 창단된 무악오페라는 2009년 창단 기념작으로 베토벤 오페라 '피델리오'를 성공적으로 올렸고, 뒤이어 2010년 푸치니의 걸작 '라보엠'을 선보였다. 2012년에도 푸치니의 '나비부인'을 공연한 데 이어 올해는 푸치니의 색다른 사랑 이야기 '투란도트'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투란도트'는 푸치니의 다른 오페라들과는 비교가 어려울 정도로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소재와 구성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푸치니의 오페라 대부분이 남녀 주인공의 이별과 죽음이라는 비극적인 결말을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반면, '투란도트'는 고대 중국을 배경으로 두 주인공이 사랑의 기쁨과 환희를 누리는 사랑의 승리 장면으로 끝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서사적 특징뿐 아니라 음악적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걸작이다. 대편성의 관현악이 가져다주는 풍요로운 음향과 이탈리아 오페라에선 보기 힘들었던 다중적인 성부의 구성을 들 수 있다. 오케스트라뿐 아니라 온갖 타악기들의 구성은 '투란도트'를 푸치니 오페라 중에서도 가장 화려하고 입체적인 음향효과를 갖도록 하였으며 각 등장인물에 맞는 악기 구성으로 복잡하면서도 심오한 심리묘사를 가능하게 했다.

'투란도트'는 총 3막으로 구성돼 카를로 고치가 쓴 동명의 희곡을 기초로 만들어졌으며 푸치니의 죽음으로 미완성으로 남겨졌으나 프란코 알파노에 의해 완성됐다. 이번 무대에서는 이탈리아 토레 델 라고 푸치니 페스티벌에서 극찬을 받은 연출가 정갑균의 섬세한 연출로 동서양이 어우러지는 신비한 고대 중국을 현대적인 새로운 시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투란도트 역은 유럽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소프라노 실비아 문테아누, 독일 프라이부르크 국립오페라 극장 4년간 메조소프라노 주역가수로 활동한 소프라노 김라희가 맡았다. 칼라프 역은 테너 김재형과 이정원이 캐스팅됐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