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호겸 경기도의원 "광교신청사 대신 현청사 활용"제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호겸 도의원

김호겸 도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가 수원 광교신도시 청사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재검토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주목된다. 재정난으로 광교신청사 이전을 연기한다고 발표해 논란이 된 적은 있지만, 광교신청사 이전을 재검토 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은 보기 드문 일이다.

도의회 김호겸(새정치연합ㆍ수원6) 의원은 30일 제290회 임시회 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교신도시로의 도청사 이전 재검토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도청사 이전은 호화청사 건립 논란과 재정난 등으로 수차례 사업 중단과 재개를 반복했고 현재는 겨우 설계비를 마련한 상황"이라며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내년부터 착공에 들어가 2018년께 완공될 수 있지만 도 재정 여건을 볼 때 이전 시기는 여전히 불명확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같은 과정을 지켜본 결과 현재 추진 중인 도청 이전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고 새로운 대안으로 현 도청사를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재검토 이유로 김 의원은 재정위기에 따른 이전비용 부담을 들었다.
김 의원은 "도 재정이 열악해 사회복지사업 예산조차 제대로 확보하기 어려운 실정이고 김문수 전 지사 역시 수차례 부정적 입장을 피력한 바 있다"며 "도민들 역시 3000억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는 도청 이전에 대해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도청 이전에 따른 현 도청사 부지 인근 주민들의 공동화 현상도 걱정했다.

김 의원은 "도청은 1967년부터 45년을 지금의 자리에서 팔달구 고등동ㆍ화성동ㆍ매산동 일대 주민들과 함께 해왔다"며 "도청 이전 시 구도심 공동화 현상이 불 보듯 뻔한 이치이고, 이는 다른 지역의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공동화 현상에서 잘 알 수 있다"고 반대 이유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년간 갈팡질팡해 온 도청 이전 문제 해결 방안으로 현재 부지를 활용하는 방안 역시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며 "도청 이전 공약에 대한 부담감에 사로잡혀 재정위기에도 불구하고 도청 이전을 추진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남경필 경기지사의 결단을 촉구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