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는 25일 빠르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적민원 처리결과를 ‘SMS(휴대폰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에 도입된 SMS 알림 서비스는 민원인이 최초 접수사항을 통보받고, 지적공부 정리사항, 마지막 등기촉탁 완료사항까지 휴대폰으로 문자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투명하고 빠른 지적민원 처리로 시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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