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10월 강남 페스티벌에 빠지다

최종수정 2014.09.23 06:53 기사입력 2014.09.23 06:53

댓글쓰기

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 강남구민모델패션쇼 등 패션페스티벌, 국제평화마라톤대회,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 , JYJ와 함께하는 한류페스티벌(K-POP 페스티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10월2~ 5일 삼성동 영동대로 일대를 중심으로 ‘2014 강남 페스티벌’을 연다.

매년 10월 초에 열리는 ‘강남 페스티벌’은 ▲패션페스티벌 ▲국제평화 마라톤대회 ▲K-POP 페스티벌을 모두 만날 수 있는 강남구의 대표 축제로,
올해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자는 의미로 ‘공감’을 주제로 ‘가을, 강남에 빠지다(Fall In Gangnam)'라는 슬로건 아래 강남의 앞선 스타일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강남의 명품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 ▲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강남 그랜드세일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더욱 기대된다.

◆10월2 ~ 4일 강남 패션페스티벌/ ‘패션을 품은 강남, S.H.O.W를 하다’

올해로 8회를 맞는 ‘강남 패션페스티벌’은 10월2~4일 삼성동 코엑스 일대에서 열린다.
첫째 날에는 개막식과 더불어 1·2차 예선을 거친 20팀이 참여하는 ‘신진 디자이너 콘테스트’ 가 진행되고 둘째 날은 ‘가로수’ 길의 편집 숍과 국내 디자이너가 함께 만드는 ‘트렌드패션쇼’와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 디자이너인 ‘장광효의 패션쇼’가 펼쳐진다.
강남페스티벌 포스터

강남페스티벌 포스터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어 마지막 날에는 중국 패션을 대표하는 3대 도시인 북경·상해·홍콩의 톱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국제 패션쇼’와 ‘구민모델 패션쇼’가 진행돼 세계의 다양한 의상에서부터 생활 패션까지 엿볼 수 있다.

아울러 패션페스티벌 기간 동안 오후 1시부터 8시까지는 ‘패션마켓’, ‘F&B 팝업스토어’ 등의 크고 작은 부대행사와 함께 ‘게릴라 패션쇼’, 고태용 디자이너의 ‘패션토크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도 이어진다.

또 ‘포스터 공유하기’, ‘댓글달기’, ‘축제 현장 사진 올리기’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 패션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fashionfestiv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3일 국제평화마라톤대회/‘나눔으로 함께 달리자’

전쟁과 기아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돕고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제12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가 다음달 3일 오전 8시부터 한국전력 앞 영동대로에서 펼쳐진다.

마라톤 동호인, 주한 미8군, 각국 주한외교관 및 주재원 등을 포함한 구민 약 1만5000여 명이 풀코스, 하프코스, 10km 단축코스, 5km 건강 달리기로 나눠 참가한다.

영동대로에서 출발, 양재천과 탄천, 한강변을 달려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강남의 아름다운 생태하천을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가을 소풍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협력프로그램으로 ‘2014 K-POP 커버댄스페스티벌’ 결선이 12시부터 마라톤대회 시상 무대에서 펼쳐지는데 10개국 70여명 본선 진출자가 겨루는 본 무대는 그동안 '보는 K-POP'에서 ‘함께하는 K-POP'으로 진화된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눈길을 끈다.

◆10월3일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 ‘명품음식 맛 보세요’

강남구는 강남의 명품 음식 9가지를 3000원의 착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를 10월3일 오전 10시부터 한국전력 서문 앞에서 개최한다.

강남구와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남구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행사에는 ▲그랜드인터컨티넨탈(스파게티) ▲노보텔앰베서더(수제핫도그) ▲리츠칼튼(수제버거) ▲배나무골(오리훈제) ▲부에노스아이레스(엠빠나다) ▲대한제과협회 강남서초지회(빵, 커피) ▲삼원가든(불고기) ▲에도긴(초밥) ▲연경(탕수육) 등 다양한 업소가 참여한다.

◆10월5일 K-POP 페스티벌/‘JYJ와 함께 즐기자’

10월5일 오후 7시 강남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K-POP 페스티벌’은 국내·외 한류 팬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련되는 무대로 JYJ 단독 콘서트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삼성동 한국전력 앞 영동대로의 7차선을 막고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며 여느 거리 공연과 비교가 되지 않는 스케일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에는 해외 관광객을 위한 특별 존이 마련되고, JYJ가 한류의 세계화를 위해 출연료 없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할 뿐 만 아니라 기념품 등의 판매 수익금을 강남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어 더 의미가 크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POP 페스티벌’은 2011년 ‘비’ 공연을 시작으로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동방신기, EXO, 샤이니 등 최정상급 한류스타들이 공연한 바 있는데 한류스타 JYJ의 무료 공연으로 세계인의 눈과 귀를 집중시킬 것이다.

◆9월22 ~ 10월5일 강남 그랜드세일 ‘강남 전역 대규모 할인행사’

강남구는 강남 페스티벌 축제기간을 포함해 9월22~10월 5일 2주간을 ‘강남 그랜드세일’ 기간으로 지정 지역 주요 백화점, 호텔, 문화공연, 음식점 등에서 일부 품목 최대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한다.

권역별 참여업체의 기본정보, 할인율, 할인쿠폰 등은 별도 제작한 쿠폰 북을 이용하면 되고 쿠폰 북은 동 주민 센터나 강남관광정보센터에서 구할 수 있다. 아울러 강남구 홈페이지(http://www.gangnam.go.kr)에서 모바일 쿠폰북 다운도 가능하다.

신연희 구청장은 “단순한 지역행사를 넘어 한류와 패션, 문화축제와 나눔이 함께하는 국제적인 축제로 성장한 ‘2014 강남페스티벌’ 개최를 계기로 강남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관광 명품도시’로 세계인에게 주목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