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서승환 장관 "전통시장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할 것"

최종수정 2014.09.04 11:00 기사입력 2014.09.04 11:00

댓글쓰기

추석 맞아 세종시 전통시장ㆍ사회복지시설 방문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추석을 앞둔 4일 세종시 금남면 금남대평시장과 사회복지시설 '전의요셉의 집'을 찾아 지역 상인들과 몸이 불편한 어르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위로했다.
서 장관의 올해 전통시장 방문은 지난 설 명절 때 충남 조치원 세종전통시장 방문에 이은 두 번째로 직접 농산품을 구매하면서 제수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지역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시장 상인들은 국토부를 비롯해 세종시에 내려온 이전기관은 물론 전 중앙행정기관이 지역 내각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건의했다.

서 장관은 "각종행사 물품이나 선물 구입 때 지역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토부가 앞장서겠으며, 물가안정에도 지속 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전통시장 방문 후 서 장관은 전의면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 '전의요셉의 집'을 방문해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위문하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쌀, 식료품, 과일 등의 물품을 전달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