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세청, 청소년 세금문예작품 및 UCC 공모전 입상자 발표

최종수정 2014.08.29 10:59 기사입력 2014.08.29 10:5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 국세청이 29일 ‘2014 전국 청소년 세금문예작품 및 UCC 공모전’ 입상자를 발표했다.

국세청은 세금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올바른 납세의식을 정립하고자 매년 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35회째다.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같은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글짓기, 포스터, 만화, UCC 총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 보다 증가한 총 13만여 개의 작품이 접수되면서 세금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아졌음을 보여줬다.

글짓기 부문은 국가에서 무상으로 빌려준 독서확대기를 통해 세금의 고마움을 표현한 ‘아크로벳의 비밀은 세금이래요’가 초등부 금상을 수상했고, 포스터 부문은 ‘성실한 세금으로 건강한 대한민국’을 나무로 표현한 작품이 중등부 금상을 수상했다.

만화 부문은 가족애를 잘 드러낸 ‘우리 아이들을 위한 세금’ 이 고등부 금상으로 선정됐다. UCC 부문 금상작은 ‘황금,소금,지금,세금’이라는 운율에 맞춰 ‘성실한 납세’의 소중함을 강조한 작품이 뽑혔다.
국세청장 표창 대상 78명을 포함한 전체 입상자 명단은 국세청 누리집(www.nt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속 학교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