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건설, 친환경 주거 집약체 세종시 푸르지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종시 푸르지오 글라스하우스

세종시 푸르지오 글라스하우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세종시 첫 민간 분양 아파트인 '세종시 푸르지오'는 친환경 주거 시스템의 집약체다.

지난해 12월 세종시 L3블록 입주를 마치고 이달 M3블록 입주를 시작한 세종시 푸르지오에는 대우건설 의 다양한 친환경 상품인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하이브리드 보안등,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 총 20여가지 '그린 프리미엄' 상품들을 적용했다.
세종시 푸르지오는 세종시 1-2 생활권 M3, L3 블록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3층 ~ 지상 30층 총 34개동 총 2592가구의 매머드급 단지다. 전용면적 74㎡ 504가구, 84㎡ 1902가구, 101㎡ 186가구 등으로 총 가구수의 93%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이 단지는 녹지율을 30% 이상으로 설계ㆍ시공해 쾌적한 환경을 구현했고, 동과 동 사이에는 잔디광장 등 녹지공간과 어린이 놀이터, 다양한 산책로와 조경공간이 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인 어린이놀이터와 유아놀이터 등이 단지내에 6곳에 설치돼 안전한 놀이 공간이 마련돼 있다는 점이다. 숲길과 꽃뜰이 연결되고 전래동화 테마놀이터가 펼쳐지는 이야기공간이 조성되는 등 다양한 조경공간도 펼쳐진다.
이 외에도 보행자 동선을 중심으로 설계된 풍성한 녹음공간 힐링포리스트, 어르신이 작물 재배를 할 수 있는 이동형 텃밭과 운동시설이 마련된 로맨스 가든,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휴식 및 차량 대기공간인 새싹정류장, 실내에서 작물재배가 가능한 글라스 하우스 등 푸르지오의 조경 특화 상품이 적용되기도 했다.

특히 이곳에는 대우건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대거 적용됐다. 부대시설과 일부 공용부에는 널리 알려진 태양열 급탕시스템과 발전시스템 외에도 화장실에는 초절수 양변기를 설치했다.

또 실시간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을 통해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 수도, 가스, 온수, 난방 등 최대 5개 항목에 대한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다. 입주자들이 에너지 사용량을 직접 체감해 절약 습관을 기르면 각 가정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LED조명, 센서식 싱크절수기 등을 비롯해 센서 감지형 무선 일괄제어 시스템을 통해 외출 시 가스 차단과 세대내 조명을 한번에 끌 수 있다.

이 밖에도 이 단지에서는 대기전력 차단 장치, 풍량 조절형 다분기 챔버, 하이브리드 보안등, 친환경 DNA 필터, 지열냉난방 시스템 등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