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골괴사증, 여성보다 남성에게 훨씬 많이 발생 "음주 흡연과 상관관계"

최종수정 2014.08.17 12:47 기사입력 2014.08.17 12:47

댓글쓰기

골괴사증 (사진제공 = 서울아산병원)

골괴사증 (사진제공 = 서울아산병원)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골괴사증, 여성보다 남성에게 훨씬 많이 발생 "음주 흡연과 상관관계"

뼈 조직으로 가는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겨 뼈 세포가 사멸하는 골괴사증 환자 가운데 남성이 여성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07∼2013년 골괴사증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 골괴사증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이 2007년 2만2354명에서 지난해 2만5993명으로 연평균 2.5%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성이 더 취약해 지난해의 경우 남성 환자가 1만6293명, 여성이 9700명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1.7배가량 많았다. 이는 골괴사증이 음주, 흡연과 무관하지 않기 때문이다.

무혈성 괴사증, 무균성 괴사증으로도 불리는 골괴사증은 주로 고관절, 슬관절, 어깨관절, 발목관절 등에서 많이 발생한다.
성인의 골괴사증은 대체로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불가능하다. 약물 치료와 함께 전자기장 치료, 체외 충격파 치료 등 비약물적 치료, 중심 감압술, 다발성 천공술 등 수술적 치료법이 쓰인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의 오현철 정형외과 교수는 "우리나라에서 골괴사증은 과도한 음주와 관련된 경우가 많아서 적절한 음주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골괴사증이 발생한 경우 적절한 자세관리, 충격이 큰 운동 자제 등으로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